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웹출고시간2022.07.07 15:54:26
  • 최종수정2022.07.07 15:54:26
[충북일보] 한국교통대학교 코딩아카데미센터는 재학생 및 재직자, 일반인을 대상으로 '인공지능(AI) 고급과정-취업역량강화과정'의 교육생을 모집한다.

산학연공유협업센터의 코딩아카데미센터에서 진행하는 이번 교육 사업은 인공지능 고급과정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ICT이노베이션스퀘어 확산사업의 일환으로 전액 무료로 진행된다.

고급과정-취업역량강화과정은 파이선 딥러닝을 기반으로 컴퓨터비전, IoT데이터 처리 개요와 사례기반실습, 산업프로젝트까지 AI 융합 중심 교육과정으로 구성됐다.

이번 교육은 7월 18일부터 10월 4일까지 운영될 계획이다.

송석일 산학연공유협업센터장은 "4차 산업혁명의 핵심 AI융합기술을 지역 산업 구조에 적합하게 맞춰 지역민, 교통대 재학생들에게 교육을 제공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하고 전문성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충주 / 윤호노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이범석 청주시장 당선인 인터뷰

[충북일보] 민선8기 청주시정을 이끌 이범석호 출범이 며칠 남지 않았다. 이범석 당선인은 지난 2021년 8월 청주시장 출마를 위해 정년을 6년 남겨놓고 공직을 떠났다. 지난 3월 청주시장 출마를 선언했고, 6월 1일 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청주시민의 선택을 받았다. 공직을 떠난 지 10개월만에 55세의 나이로 '역대 최연소 청주시장' 타이틀을 거머쥐게 됐다. 4개 분과로 구성된 청주시장직 인수위원회와, 현안을 다룰 인수위 산하의 3개 TF팀은 '현안 원점 재검토'를 천명한 이 당선인이 만들어갈 청주시의 밑그림을 그리고 있다. 이 당선인을 만나 시정 구상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봤다. ◇청주시장 당선 소감은. "먼저 성원해주신 청주시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깊은 감사 드린다. 시민들께서 고향 청주를 위해 일할 기회를 주신만큼, 항상 소통하면서 약속을 실천하고 시민이 원하는 것을 시원하게 해결하는 시장이 되겠다고 굳은 다짐을 하고 있다. 어려서부터 할머니와 아버지의 영향을 받아 지역과 나라를 위해 큰일을 해야겠다는 꿈을 가졌고, 꿈을 이루기 위해 행정고시를 통해 공직에 입문했다. 청주시장 권한대행과 부시장을 지냈고 충북도청에서 사무관으로 다양한 업무를 두루 경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