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웹출고시간2022.07.07 14:06:32
  • 최종수정2022.07.07 14:06:32
[충북일보] 음성청소년문화의집(이하 음청문)이 잡담(JOB談)을 함께 나눌 청소년을 모집한다.

'음청문'은 여름방학을 맞이해 오는 24일부터 내달 13일까지 14세~19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로 △e-스포츠 △'음청문 미니놀이터'를 진행한다.

'잡담(JOB談)'은 음청문이 마련한 여름방학 프로그램으로 10대 청소년을 위한 진로토크콘서트를 말한다.

'진로토크콘서트 잡담(JOB談)'은 자영업자(창업), 회계사, IT 프로그래머, 헬스트레이너, 소방관 5개 분야에서 근무 중인 각각의 진로 멘토들을 초대해 직업 준비과정과 직업 현장에 관한 이야기를 듣고 질문에 답변하는 토크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된다.

참가 신청은 8일부터 19일까지 네이버폼을 통해 선착순 접수하며, 프로그램은 오는 24일 15시에 진행된다.

채수찬 평생학습과장은 "진로에 대해 고민하고 있을 청소년들에게 이번 프로그램이 직업을 탐구할 수 있는 생생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음성 / 주진석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이범석 청주시장 당선인 인터뷰

[충북일보] 민선8기 청주시정을 이끌 이범석호 출범이 며칠 남지 않았다. 이범석 당선인은 지난 2021년 8월 청주시장 출마를 위해 정년을 6년 남겨놓고 공직을 떠났다. 지난 3월 청주시장 출마를 선언했고, 6월 1일 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청주시민의 선택을 받았다. 공직을 떠난 지 10개월만에 55세의 나이로 '역대 최연소 청주시장' 타이틀을 거머쥐게 됐다. 4개 분과로 구성된 청주시장직 인수위원회와, 현안을 다룰 인수위 산하의 3개 TF팀은 '현안 원점 재검토'를 천명한 이 당선인이 만들어갈 청주시의 밑그림을 그리고 있다. 이 당선인을 만나 시정 구상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봤다. ◇청주시장 당선 소감은. "먼저 성원해주신 청주시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깊은 감사 드린다. 시민들께서 고향 청주를 위해 일할 기회를 주신만큼, 항상 소통하면서 약속을 실천하고 시민이 원하는 것을 시원하게 해결하는 시장이 되겠다고 굳은 다짐을 하고 있다. 어려서부터 할머니와 아버지의 영향을 받아 지역과 나라를 위해 큰일을 해야겠다는 꿈을 가졌고, 꿈을 이루기 위해 행정고시를 통해 공직에 입문했다. 청주시장 권한대행과 부시장을 지냈고 충북도청에서 사무관으로 다양한 업무를 두루 경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