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웹출고시간2022.07.03 14:07:46
  • 최종수정2022.07.03 14:07:46

지난 1일 민선 8기 군수직에 취임하는 최재형 보은군수, 황규철 옥천군수, 정영철 영동군수가 취임선서를 하고 있다.(사진 왼쪽부터)

ⓒ 보은.옥천.영동군
[충북일보] 민선 8기를 이끌 남부 3군의 군수들이 지난 1일 취임식을 시작으로 일제히 업무에 들어갔다.

최재형 보은군수는 이날 보은문화예술회관에서 공직자와 군의원, 기관·단체장, 주민 등 300여 명이 지켜보는 가운데 취임했다.

최 군수는 취임식에 앞서 남산에 있는 충혼탑을 찾아 호국영령께 참배하며 민선 8기를 이끌 결연한 의지를 다졌다.

그는 취임식에서 "도시 수준의 정주 여건을 갖춘 도시형 농촌을 만들어 인구감소 문제와 침체한 지역경제를 해결하는 데 온 힘을 쓰겠다"고 했다.

군민의 의견에 귀 기울이고, 군 의회와 소통을 통해 지역 발전의 해법을 찾겠다는 뜻도 밝혔다. 함께 논의하고, 민주적인 합의 과정을 통해 군의 발전 방향을 찾겠다는 뜻이다.

황규철 옥천군수는 이날 옥천체육센터에서 취임했다.

취임식은 소통과 화합의 분위기 속에서 군민과 함께 여는 민선 8기의 비전을 제시하는 장으로 열렸다.

군민대표 20명이 삼베를 짜며 결속을 염원하는 길쌈놀이를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또 초등학생부터 청소년, 청년, 노인, 귀농인, 결혼이주여성, 기업인, 소상공인 등 다양한 분야의 주민이 민선 8기에 바라는 희망 사항을 영상으로 전했다.

황 군수는 "옥천의 행복과 도약을 위해 그려온 밑그림을 현실로 만들겠다"며 "군민이 선택에 부응하기 위해 온갖 노력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그러면서 "옥천을 교육복지의 중심, 지속가능한 지역의 중심, 문화와 생활 체육의 중심, 친환경 농업의 중심, 생태관광의 중심, 믿음 행정의 중심으로 키우겠다"고 밝혔다.

이날 정영철 영동군수는 영동 복합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군 발전과 군민 행복을 위해 큰 사명감을 가지고 온 힘을 기울이겠다는 각오를 먼저 보였다.

그는 민선 8기 군정 비전을 '함께하는 군민 살맛 나는 영동'으로 정했다. 영동의 도약과 군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정 군수의 확고한 의지를 반영한 내용이다.

정 군수는 취임사에서 "끊임없는 혁신과 발전을 토대로 오늘보다 더 나은 영동을 만들어야 한다는 군민의 염원을 잘 알고 있기에 간절하고 비장한 마음을 담아 민선 8기 군의 새로운 미래를 열겠다"고 다짐했다.

"영동의 발전을 위해, 전국 최대 규모의 스마트 팜 혁신밸리 조성을 구상했으며, 이를 통해 대한민국 농업의 중심이자, 영동의 미래농업을 활짝 열겠다"는 포부도 밝혔다.

그는 "앞으로 4년간 오직 영동만을 생각하고, 영동만을 말하면서 제가 가진 모든 역량과 힘을 쏟아붓겠다"고 했다.

보은 옥천 영동 / 김기준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이범석 청주시장 당선인 인터뷰

[충북일보] 민선8기 청주시정을 이끌 이범석호 출범이 며칠 남지 않았다. 이범석 당선인은 지난 2021년 8월 청주시장 출마를 위해 정년을 6년 남겨놓고 공직을 떠났다. 지난 3월 청주시장 출마를 선언했고, 6월 1일 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청주시민의 선택을 받았다. 공직을 떠난 지 10개월만에 55세의 나이로 '역대 최연소 청주시장' 타이틀을 거머쥐게 됐다. 4개 분과로 구성된 청주시장직 인수위원회와, 현안을 다룰 인수위 산하의 3개 TF팀은 '현안 원점 재검토'를 천명한 이 당선인이 만들어갈 청주시의 밑그림을 그리고 있다. 이 당선인을 만나 시정 구상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봤다. ◇청주시장 당선 소감은. "먼저 성원해주신 청주시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깊은 감사 드린다. 시민들께서 고향 청주를 위해 일할 기회를 주신만큼, 항상 소통하면서 약속을 실천하고 시민이 원하는 것을 시원하게 해결하는 시장이 되겠다고 굳은 다짐을 하고 있다. 어려서부터 할머니와 아버지의 영향을 받아 지역과 나라를 위해 큰일을 해야겠다는 꿈을 가졌고, 꿈을 이루기 위해 행정고시를 통해 공직에 입문했다. 청주시장 권한대행과 부시장을 지냈고 충북도청에서 사무관으로 다양한 업무를 두루 경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