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청주 강내농협 '해피하우스'사업 농업인 행복 '활짝'

농촌지역 8가구에 장판교체, 타일공사 등 주거환경 개선

  • 웹출고시간2022.06.19 15:14:10
  • 최종수정2022.06.19 15:14:10

조방형(가운데) 강내농협 조합장이 한 고령농업인 주택에서 해피하우스 사업을 실시하고, 함께 봉사활동에 참여한 여성조직 회원들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충북일보] 청주 강내농협은 '농업인 해피하우스'사업을 통해 농업인의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고자 지난 8일부터 17일까지 농촌지역 고령농업인, 홀몸노인 등 취약계층 8가구의 주거환경 개선 사업을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

'농업인 해피하우스'사업은 주거환경 개선이 필요한 농가를 선정해 도배, 장판 교체, 화장실 타일공사, 싱크대 교체, 전기배선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강내농협은 이 사업을 2020년도에 시작해 3년째 사업을 실시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26가구가 혜택을 보았다.

강내농협 여성조직인 농가주부모임, 고향주부모임 회원들이 함께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청주시 강내면 저산리에서 혜택을 받은 한 고령농업인은 "도배한 지 20년이 지나 집 천장에 얼룩이 지고 곰팡이가 나서 집을 고쳐야 하는데 엄두가 나지 않았다"며, "도배를 새로 하고 각종 수리에 청소까지 깨끗이 해주니 새집이 돼서 고맙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조방형 강내농협조합장은 "형편이 어려워 제때 주택을 수리하지 못하는 고령농업인이 많이 계신데 농가주부모임과 고향주부모임 등 여성조직 회원들의 도움을 받아 쾌적한 주거환경을 만들어 드리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농업인은 물론 취약계층 지원 사업을 확대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농협이 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 성지연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