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미식도시 제천, 내셔널지오그래픽 트래블러에 소개

'멋대로 찍는 제천 맛로그, SNS이벤트'도 추진

  • 웹출고시간2022.04.11 13:14:44
  • 최종수정2022.04.11 13:14:44

세계적인 잡지 '내셔널지오그래픽 트래블러' 4월호에 게재된 제천시 프리미엄미식 여행상품인 '마을 맛 여행상품'.

ⓒ 제천시
[충북일보] 이달 말 출시를 앞두고 있는 제천시 프리미엄미식 여행상품인 '마을 맛 여행상품'이 세계적인 잡지 '내셔널지오그래픽 트래블러' 4월호에 게재돼 화제다.

마을 맛 여행은 상업화 된 맛집이나 숙박시설이 아닌 마을에서 지내는 체험 상품이다.

마을주민들이 직접 재배하고 생산한 고유의 식재료로 마을 주부들은 요리사가 되고 마을 공터는 음식점, 마을 민가 빈방들이 숙소가 돼 손님들을 받는 마을체험 여행이다.

이 마을체험의 하이라이트는 소담하게 한상 차려나오는 소반다이닝이다.

제천시는 마을 맛 여행과 더불어 본격적인 관광철을 맞아 제천을 찾은 관광객들에게 미식도시제천 홍보를 위한 '멋대로 찍는 제천 맛로그, SNS이벤트'도 추진할 예정이다.

제천맛집, 약채락, 명동갈비골목, 제천역 가락국수 등 맛집 이용 블로그 포스팅과 인증샷 미식투어프로그램 이용객들에게 약채락 양념세트를 증정할 계획이다.

시는 바이럴마케팅과 온라인 홍보 강화로 침체된 지역 관광경기를 회복하고 미식도시제천을 전국적으로 알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앞서 제천시는 여행지를 선정하는데 음식은 가장 중요한 요소로 떠오르고 있는 미식 트렌드를 빠르게 캐치해 2019년 미식마케팅팀을 신설했으며 다채로운 음식관광 콘텐츠 개발과 함께 트렌드에 맞춘 홍보와 마케팅의 노력이 다양한 성과로 나타나고 있다.

지난해 네이버포스트 여행분야에서 제천가스트로투어상품이 1위를 기록, 여행전문매거진 SRT에서 선정한 '미식투어 떠나고 싶은 베스트 5'에도 선정됐다.

또 지난 2월에는 제1회 한국문화관광대상에서 마케팅분야 우수 지자체에 선정됐으며 한국관광공사 데이터랩에서 분석한 제천지역 SNS 인기 키워드 순위에서 '미식'이 1위를 차지하는 등 미식도시제천 위상을 높이고 있다.

시 관계자는 "제천은 생태, 문화, 치유, 힐링자원이 풍부하고 전국을 대표하는 맛있는 음식이 많아 국내 어느 지역보다 경쟁력이 있다"며 "제천만의 특화된 음식관광 상품을 수시로 개발하고 홍보해 전국 제일의 미식도시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제천 / 이형수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대한민국 바이오 산업의 인프라 역할 선도"

[충북일보] "대한민국 바이오 산업의 인프라 역할을 해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김동일(56) ㈜키프라임리서치 대표는 준공 이후 한 달도 지나지 않았지만 국내외 관계자들의 방문으로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고 담담히 말했다. 오송캠퍼스에 관심을 갖고 찾아온 미국, 태국, 벨기에, 네덜란드 스위스 등의 신약·백신 개발 관계자들의 견학이 줄을 잇고 있다. 김동일 키프라임리서치 대표가 청주와 바이오업계에 자리를 잡게 된 것은 지난 2020년 7월이다. 바이오톡스텍의 창립멤버인 김 대표는 당시 국내 산업환경에 대해 "이미 성숙단계에 접어든 제조업이 아닌 대한민국에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되는 산업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고 한다. 그는 "당시 BT(바이오테크놀로지)와 IT(인포메이션 테크놀로지)라는 두 개의 큰 축이 보였다"며 "이가운데 BT가 글로벌 산업 경쟁력이나 발전 정도·세계 시장 진출 정도로 봤을 때 타 산업 대비 훨씬 경쟁력이 부족했다. 그래서 오히려 기회가 더 많지 않을 것이라는 판단으로 BT를 선택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김 대표가 업계에 뛰어들었을 당시만 하더라도 국내에는 실제로 신약을 개발하는 제약·바이오 분야의 회사들은 국내시장·제네릭 분야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