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대신협 "6월 지방선거 주요 어젠다 공동 기획"

7일 정기총회서 확정… 본보도 참여
회원사간 전국규모 수익사업도 추진

  • 웹출고시간2022.04.07 18:55:58
  • 최종수정2022.04.07 18:55:58

충북일보 강태억(앞줄 맨 오른쪽) 사장 등 전국 29개 회원사로 구성된 대한민국지방신문협의회가 7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총회를 갖고, 올해 주요사업 추진을 위해 결의를 다지고 있다.

[충북일보] 대한민국지방신문협의회(회장 김중석)는 7일 정기총회를 열고 오는 6월1일 실시되는 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와 관련해 주요 어젠다 기획시리즈를 공동기획하기로 결정했다.

또 포털 CP제휴 회원사 확대, 회원사 간 전국 규모의 신규 공동수익 사업 추진 등을 주요사업으로 확정하고 적극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대신협은 이날 한국프레스센터 18층 외신기자클럽에서 '2022년도 정기총회 겸 1차 사장단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인천일보의 신규 회원사 가입을 안건으로 상정·승인했다.

이로써 대신협 회원사는 전국 29개사로 늘어 지역 언론단체 중 최대 규모로 성장해 향후 위상과 영향력이 한층 강화될 것으로 보인다.

대신협은 이어 3회 자치분권대상을 수상자로 선정된 국민의힘 김승수(대구 북구을) 의원에게 상패를 전달했다.

김 의원은 대한민국 자치분권의 조기 실현과 균형발전을 통해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은 물론, 자치분권의 든든한 버팀목인 지역신문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자가 됐다.

한편, 이번 총회에는 강원도민일보 김중석 회장을 비롯해 충북일보 강태억 사장, 경기일보 이순국 사장, 경남도민일보 구주모 사장, 경남일보 고영진 회장, 경북일보 한국선 사장, 경상일보 엄주호 사장, 광주매일신문 이경수 사장, 국제신문 배재한 사장, 기호일보 한창원 사장, 남도일보 김성의 사장, 무등일보 김종석 사장, 영남일보 노병수 사장, 전남매일 김선남 사장, 전남일보 이재욱 사장, 중도일보 유영돈 사장, 중부매일신문 한인섭 사장, 중부일보 최윤정 사장, 충청투데이 박신용 사장, 한라일보 김건일 사장 등이 참석했다. / 대신협 공동취재단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