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11번 공유됐고 3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허경영 후보 "부당한 선거운동 차별 개선해야"

3일 신년 기자회견서 거대 양당에 직격탄
매월 150만 원 국민배당금 지급 거듭 약속

  • 웹출고시간2022.01.03 11:22:45
  • 최종수정2022.01.03 11:22:45
[충북일보] 허경영 대선 후보는 3일 서울 여의도 국가혁명당 중앙당사에서 신년 기자회견을 갖고, 거대 양당에 집중된 선거운동의 부당함을 개선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허 후보는 이날 기조발언을 통해 "코로나로 생활고와 건강을 위협 받고 있는 국민 여러분들에게 먼저 위로와 내일의 희망을 잃지 말 것을 당부 드린다"며 "새해에는 돈 걱정 없는 가정과 세상을 허경영이 만들어 드릴 것을 약속한다"고 말했다.

이어 "카드빚과 빚 담보를 허경영이 깨끗이 해결해 드리겠다"며 "3월 9일 대통령 선거일 날 허경영 국가혁명당 후보에게 투표하면, 코로나 긴급생계지원금 1억 원과 매월 150만 원의 국민배당금 지급이 즉시 실시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나라에 돈이 없는 게 아니라 도둑이 많다"고 전제한 뒤 "국회의원과 부정부패한 사회 기득권자들을 정신교육대에 보내겠다"며 "절약한 국가 예산을 국민 여러분들에게 반환하겠다"고 강조했다.

허 후보는 "국민이 낸 세금으로 국고 보조금을 받는 원내 정당과 달리 허경영은 자비로 선거운동을 하고 있는데 지상파와 종편, 언론은 거대양당 후보들만 보도하는 등 차별을 공공연히 자행하고 있다"고도 했다.

허 후보는 "그것도 민생이 아닌 신변잡기로 배우자의 신상 털기에 혈안이 되고 있다"며 "허경영의 TV토론 참가를 간절히 원하는 유권자들의 알 권리를 충족시켜 줘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서울 / 김동민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윤현우 충북도체육회장, "재정 자율화 최우선 과제"

[충북일보] 윤현우 충북도체육회장은 "도체육회의 자립을 위해서는 재정자율화가 최우선 과제"라고 밝혔다. 윤 회장은 9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난 3년 간 민선 초대 도체육회장을 지내며 느낀 가장 시급한 일로 '재정자율화'를 꼽았다. "지난 2019년 민선 체육회장시대가 열렸음에도 그동안에는 각 사업마다 충북지사나 충북도에 예산 배정을 사정해야하는 상황이 이어져왔다"는 것이 윤 회장은 설명이다. 윤 회장이 '재정자율화'를 주창하는 이유는 충북지역 각 경기선수단의 경기력 하락을 우려해서다. 도체육회가 자체적으로 중장기 사업을 계획하고 예산을 집행할 수 없다보니 단순 행사성 예산만 도의 지원을 받아 운영되고 있는 형국이기 때문이다. 그렇다보니 선수단을 새로 창단한다거나 유망선수 육성을 위한 인프라 마련 등은 요원할 수 밖에 없다. 실제로 지난달 울산에서 열린 103회 전국체육대회에서 충북은 종합순위 6위를 목표로 했지만 대구에게 자리를 내주며 7위에 그쳤다. 이같은 배경에는 체육회의 예산차이와 선수풀의 부족 등이 주요했다는 것이 윤 회장의 시각이다. 현재 충북도체육회에 한 해에 지원되는 예산은 110억 원으로, 올해 초 기준 전국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