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미네랄 명가' 유황 활용…MSM크림 세계최초 연구결과 '효능 검증'

경북대, MSM크림 연구결과 보고서 '운동과학지 SCOPUS 국제지' 게재
미스미네랄 ,우리몸의 8대 필수 미네랄 MSM에 각종 Mineral 활용
전국마라톤협회 공식지정크림…국내외 MOU 체결ㆍ정부기관 납품

  • 웹출고시간2021.03.28 14:28:50
  • 최종수정2021.03.28 14:28:50
[충북일보] 유황을 활용한 MSM크림이 근육부종(상완들레), 근통증(팔을 펼때), 초음파 영상 반향세기가 낮아지는 등 효과가 있다는 세계 최초의 연구결과 보고서가 나왔다.

경북대학교 대학원 체육학과 스포츠의학실은 미스미네랄의 위탁 연구결과 보고서(논문제목:Effects of transdermal methylsulfonylmethane on damage and recovery following eccentric exercise)를 통해 MSM크림이 근육부종(상완들레), 근통증(팔을 펼때), 최대자발적 등척성 근력, 초음파 영상 반향세기가 낮아지는 결과를 보였다고 밝혔다.

이번 연구는 세계최초로 Exercise Sciences(운동과학지)라는 SCOPUS 국제지에 2021년 2월 10일에 accept 됐으며, 2021년 5월 출간 예정이다.

이번 연구 결과를 토대로 '미네랄 명가' 미스미네랄(대표 고경희)은 유황을 활용한 미스미네랄 스포츠크림 핫(HOT)·쿨(COOL) 제품을 개발, 출시하고 있다. 10여년간 근육통증으로 고통을 겪은 고경희 대표가 유황을 통한 효능을 얻고 나서 미스미네랄 스포츠크림 브랜드를 출시한 것이다.

미스미네랄 유황 크림은 식이유황(MSM)을 주성분으로 제조한 제품으로서 식이유황(MSM)은뼈 연골 관절 건강에 도움을 주는 성분으로 식약처에 등록된 우수한 원료다.

미스미네랄 유황크림은 운동 전후의 연골과 관절 건강에 도움을 주며, 통증 부위에 발라주면 흡수가 빨라 일상에서의 불편함이 없고 반복해서 덧발라주더라도 문제가 되지 않으며 히팅(Heating)과 쿨링(Cooling) 등으로 강력한 효능을 줄 수 있다는 게 장점이다.

미스미네랄은 이 같은 효능 검증을 통한 국내외 MOU 체결과 함께 판매하고 있다. 주요납품처로는 지역농협하나로마트매장 입점을 비롯해 약국ㆍ보건소 등 정부기관과 쿠팡 스마트스토어, 온라인 쇼팡몰에 납품하고 있다. 또한 전국마라톤협회의 공식크림으로 지정, 효능이 입증되기도한 제품이다.·

해외로는 말레이시아 현지 바이어와 30만 달러 상당의 수출 MOU를 체결했으며, 우크라이나 미용뷰티전시회 향후 실질적인 수출 성과가 기대하고 있다.

특히 본사는 '사업이익을 사회에 환원한다'는 기업 윤리 목적으로 이익금을 사회사업에 후원하고 있다. 그동안 대한적십자사를 비롯해 해비타트, 유니세프, 스마일실버대학 후원 등· 사회적기업으로 발돋음하고 있다.

고 대표는 "항균, 항염에 효능이 있고 피부를 보호하는 작용이 뛰어난 Pharmaceutical Grade(의약품등급)의 유황을 활용해 아토피,여드름,민감성 피부 화장품과 헤어, 바디, 비누, 치약등의 생활용품, 스포츠마사지크림 등을 개발하고 있다"며 "앞으로 우리생활전반에 널리 보급하여 유해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지친 일상속에서 모든 사람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미디어전략팀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충북일보가 만난 사람들 - 임용환 충북경찰청장

[충북일보] 자치경찰제 시행·국가수사본부 창설 등 경찰개혁이 가속화하고 있다. 경찰조직은 변화의 기로에 놓였다. 현재 충북지역에서는 자치경찰제 시행을 앞두고 다소 시끄러운 모양새다. 경찰개혁 원년을 맞아 고향에서 충북경찰의 수장을 맡고 있는 임용환(57·경찰대 3기) 충북경찰청장을 만나 소회를 들어봤다. ◇고향으로 금의환향한 지 8개월여가 흘렀다. 소회는. -도민들께서 집중호우로 어려움을 겪을 때 안타깝고 무거운 마음으로 부임한 게 엊그제 같은데 벌써 취임 8개월 차에 접어들었다. 경찰생활을 시작한 충북에서 치안책임자로서 봉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 것에 항상 감사하게 생각한다. 사명감과 책임감도 많이 느낀다. 충북은 현재 여러 지표상 안정적 치안을 유지하고 있다. 지난해 체감안전도 조사와 치안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역대 최고점을 기록했다. 외부청렴도 조사에서도 전국 시·도경찰청 중 1위를 달성했다. 높은 질서의식을 바탕으로 경찰활동에 적극 협조해주는 도민들 덕분이라고 생각한다. 치안책임자로서 늘 감사하다. ◇직원들의 이름과 얼굴을 외우는 것으로 유명하다. 어디까지 외웠고, 이유는. -동료직원들과 소중한 인연을 기억하기 위해 이름을 외우려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