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충북농협은행 조유정 주임 금융감독원장상

청소년 금융교실 업무 수행
행복채움금융 유공직원 선정

  • 웹출고시간2020.02.11 17:13:31
  • 최종수정2020.02.11 17:13:31

NH농협은행 충북영업본부 조유정(가운데) 주임이 금융감독원장상을 수상한 뒤 고윤종(왼쪽) 마케팅지원단장, 태용문 영업본부장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충북일보 성홍규기자] NH농협은행 충북영업본부 조유정(33) 주임이 금융감독원장상을 수상했다.

NH농협은행 충북영업본부는 11일 오전 대회의실에서 '2019 행복채움금융 유공직원'으로 선정된 조 주임에게 상장을 전달했다.

조 주임은 충북 유일의 청소년 금융교육시설인 NH농협은행 충북영업본부 청소년 금융교육센터에서 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금융교실 업무를 맡고 있다.

금융교실은 지난 2017년부터 현재까지 100여 회 진행돼 2천여 명의 청소년이 참여했다. 이를 통해 청소년들의 올바른 금전관과 금융지식 함양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청소년 금융교육센터에는 교실형 학습장과 더불어 실제 은행과 똑같은 금융창구, 장비가 설치된 현장체험형 학습공간도 구비돼 학부모와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 다문화가정·취약계층 자녀 초대 행사와 농촌지역 청소년을 위한 찾아가는 금융교실을 여는 등 내실 있는 교육이 이뤄지고 있다.

조 주임은 "문을 연 지 4년 밖에 안되는데 과분한 상을 주신 것 같다"며 "앞으로 더 노력하라는 의미로 알고 더욱 많은 청소년들이 재밌고 유익한 금융교육의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아이디어와 열정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성홍규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