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웹출고시간2018.09.19 13:18:27
  • 최종수정2018.09.19 13:18:27
[충북일보=음성] 작년 12월 정부의 제8차 전력수급계획에 따라 음성군에 추진되는 음성복합발전소(음성천연가스발전소) 건설사업에 대한 검증위원회가 본격적으로 가동된다.

이번 검증위원회는 지난 7월 23일 평곡2리 마을회관에서 발전소 건설 반대 추진위원회와 마을주민과의 간담회에서 조병옥 음성군수가 음성복합발전소 건설 사업에 대해 군의 수혜조건과 주민 피해 상황 등을 면밀히 검토해 정책 결정에 반영하고자 제안한 사항이다.

당초 검증위원회 구성은 이해관계 당사자인 발전소 건설 찬성과 반대측 및 관계 전문가, 지역주민 대표 10여명 정도로 구성코자 했으나 발전소 건설 반대추진위원회에서 참여 거부로 찬성과 반대측을 모두 제외한 전문가 5명, 지역주민 대표 3명으로 구성했다.

검증위원 중 전문가로는 △환경분야 조병렬한국교통대 교수, 전항배 충북대 교수 △전기분야 지평식 한국교통대 교수 △에너지 분야 김재광 청주대 교수 △행정분야 안형기 건국대 교수 등으로 구성됐으며 지역주민 대표는 양병준 전 음성읍장, 이양희 지역발전협의회장, 문종락 주민자치위원장 등으로 선정됐다.

검증위원회는 오는 21일 1차 회의를 시작해 앞으로 2개월간 음성복합발전소 건설에 따른 환경피해 정도와 고용인원, 경제유발 효과 등 전반적인 사항에 대해 검증 및 용역을 실시 한 후 음성복합발전소 건설에 대한 결과보고서(권고안)를 군에 제출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검증위원회 구성 및 운영 과정에 관한 사항은 공정하고 투명하게 공개할 예정"이라며 "검증위원회 운영을 통해 주민 간 갈등 및 지역 현안사업 해결에 대한 모범사례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음성 / 김윤수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충북일보가 만난 사람들 - 단양교육지원청 김진수 교육장

[충북일보] 몇 년동안 몰아친 코로나19는 우리 나라 전반에 걸처 많은 염려를 낳았으며 이러한 염려는 특히 어린 아이들에게 실제로 학력의 위기를 가져왔다. 학력의 저하라는 위기 속에서도 빛나는 교육을 통해 모범 사례로 손꼽히는 단양지역은 인구 3만여 명의 충북의 동북단 소외지역이지만 코로나19 발 위기 상황에서도 잘 대처해왔고 정성을 다하는 학교 지원으로 만족도도 최상위에 있다. 지난 9월 1일 자로 단양지역의 교육 발전에 솔선수범한 김진수 교육장이 취임하며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고 있다. 취임 한 달을 맞은 김진수 교육장으로부터 교육철학과 추진하고자 하는 사업과 단양교육의 발전 과제에 대해 들어 본다. ◇취임 한 달을 맞았다, 그동안 소감은. "사자성어에 '수도선부(水到船浮)'라는 말이 있다. 주희의 시에 한 구절로 강에 물이 차오르니 큰 배도 가볍게 떠올랐다는 것으로 물이 차오르면 배가 저절로 뜨더라는 말로 아무리 어렵던 일도 조건이 갖춰지면 쉽게 된다는 말로도 풀이할 수 있다. 교육장에 부임해 교육지원청에서 한 달을 지내며 교육장의 자리가 얼마나 막중하고 어려운 자리인가를 느끼는 시간이었다. 이렇게 어렵고 바쁜 것이 '아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