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9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세종·충남지역 올 여름 보고 즐길 거리 알아 두세요"

세종호수공원·고복저수지에서 클래식과 재즈…세종
연미산미술공원에선 외국작가 레지던스 작품 감상…공주
보령 머드·부여 서동연꽃·태안 백합꽃 축제 등…충남

  • 웹출고시간2017.07.06 10:53:54
  • 최종수정2017.07.06 10:53:54

부여 서동연꽃축제가 7월 7~16일 궁남지에서 펼쳐진다. 사진은 지난해 축제 때 관람객들이 연지탐험을 즐기는 모습.

ⓒ 충남도
[충북일보=세종] 열대야가 육박하는 무더위로 '잠 못드는 밤'이 며칠째 계속되고 있다.

물과 산,여름꽃과 야외음악이 그리워지는 7월이다. 세종·충남 지역에서 가 볼만한 주요 축제와 문화행사를 소개한다.

맥키스오페라단의 '뻔뻔(FUNFUN)한 클래식'이 7월 12일부터 8월 23일까지(7월 26일 제외) 매주 수요일 오후 7시 30분부터 세종호수공원 수상무대섬에서 펼쳐진다.

ⓒ 맥키스오페라단
◇공주 연미산자연미술공원서 외국 작가 작품 관람

바다가 없는 세종에서 대표적 물 유원지인 세종호수공원과 고복저수지에서는 공연이 잇달아 열린다.

맥키스오페라단의 '뻔뻔(FUNFUN)한 클래식'이 7월 12일부터 8월 23일까지(7월 26일 제외) 매주 수요일 오후 7시 30분부터 세종호수공원 수상무대섬에서 펼쳐진다.

남녀 단원 7명이 클래식과 뮤지컬,개그 등을 선보인다. 누구든지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7월 16일 오후 7시 30분부터 9시까지 고복저수지 소공연장에서는 세종시문화재단이 주관하는 '세종시민을 찾아가는 아트트럭(2017 세종 컬처로드)' 공연이 진행된다.

ⓒ 세종시문화재단
7월 16일(토) 오후 7시 30분부터 9시까지 고복저수지 소공연장에서는 세종시문화재단이 주관하는 '세종시민을 찾아가는 아트트럭(2017 세종 컬처로드)' 공연이 진행된다.

지난달 30일 조치원역 광장에서 처음 열린 팝과 락 공연에 이은 두 번째 행사다. '재즈의 밤'이란 주제 아래 4인조 '김은미 퀄텟(Quartet)'과 7인조 '정장민 밴드'가 출연한다.

공주 연미산자연미술공원에서는 6월 27일 시작된 '2017 야투 자연미술 국제 레지던스 프로그램 전시회'가 7월 31일까지 계속된다. 작품은 스테파노 데보티(Stefano Devoti·이탈리아)의 '넥서스'.

ⓒ 한국자연미술가협회 '야투'
공주 연미산자연미술공원 (우성면 연미산고개길 98)에서는 6월 27일 시작된 '2017 야투 자연미술 국제 레지던스 프로그램 전시회'가 7월 31일까지 계속된다.

공주 연미산자연미술공원에서는 6월 27일 시작된 '2017 야투 자연미술 국제 레지던스 프로그램 전시회'가 7월 31일까지 계속된다. 작품은 베라 스타나르세비츠(Vera Stanarcevic·세르비아) 의 '누군가 떠났다'.

ⓒ 한국자연미술가협회 '야투'
참여 작가는 △ 레카 스자보(Reka Szabo·헝가리) △스테파노 데보티(Stefano Devoti·이탈리아) △베라 스타나르세비츠(Vera Stanarcevic·세르비아) 등 외국인 3명이다.

공주 연미산자연미술공원에서는 6월 27일 시작된 '2017 야투 자연미술 국제 레지던스 프로그램 전시회'가 7월 31일까지 계속된다. 작품은 레카 스자보(Reka Szabo·헝가리)의 '천년의 시간을 지나 온'이다.

ⓒ 한국자연미술가협회 '야투'
한국자연미술가협회(야투·YATOO)의 국제 공모를 거쳐 선정된 이들 작가는 지난 5월말부터 6월까지 연미산자연미술공원에 직접 머무는 레지던스(Residence) 방식을 통해 작품을 만들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yatoo.or.kr / www.natureartbiennale.com)에서 알 수 있다.

20회 보령머드축제가 7월 21~30일 대천해수욕장에서 열린다.

ⓒ 충남도
◇보령머드축제에서는 싸이 공연도

충남에서는 바다와 여름꽃 등을 주제로 하는 축제가 잇달아 열린다.

부여 서동연꽃축제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인공연못인 궁남지에서 7월 7~16일 펼쳐진다.

면적 33만여㎡(10만여평)의 궁남지에서는 백련, 홍련, 수련, 가시연 등 50여 가지 연꽃들이 저마다 '자태'를 뽐낸다. 공연장, 관람객 체험장, 특판장 등도 운영될 예정이다.

세계적 여름축제로 자리잡은 20회 보령머드축제는 7월 21~30일 대천해수욕장에서 열린다.

올해는 글로벌 가수 '싸이' 초청 공연을 비롯해 머드 뷰티페스티벌, 힙합레이브파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푸른 바다와 넓은 백사장, 해송이 어우러진 서천 춘장대해수욕장에서는 7월 22~23일 한여름밤의 음악 축제가 진행된다.

태안 백합꽃축제가 7월 24일부터 8월 3일까지 태안군 남면에서 펼쳐진다.

ⓒ 충남도
춘장대 해변가요제,관광객 레크리에이션, 불꽃놀이, DJ클럽 파티 등 보고 즐길 거리가 다양하다.

태안군 남면에서는 7월 24일부터 8월 3일까지 백합꽃축제가 열린다.

밤에는 연중 빛 축제가 펼쳐지고, 캠핑장까지 마련돼 있다. 7월 29일 태안군 원북면 신두리해안사구 센터 앞에서는 '국제 모래조각 페스티벌'이 열린다.

이밖에 서산시 대산읍 삼길포항에서는 8월 중 우럭독살체험축제,보령 무창포해수욕장에서는 9월 9~11일 '신비의 바닷길 축제'가 각각 진행된다.

세종·충남 / 최준호기자 choijh5959@hanmail.net

충남 지역 2017년 여름 주요 축제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