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3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단양 다리안관광지, 때 이른 무더위에 '각광'

이상고온 이어지며 주말마다 피서객 북적

  • 웹출고시간2017.06.08 11:28:36
  • 최종수정2017.06.08 11:28:36

최근 이상고온 현상이 계속되며 주말이면 4천여 명의 관광객들이 찾고 있는 다리안계곡에 피서객들이 더위를 식히고 있다.

ⓒ 단양군
[충북일보=단양] 소백산자락에 자리한 단양군 다리안관광지가 때 이른 무더위를 식혀줄 휴식처로 주목받고 있다.

단양관광관리공단에 따르면 다리안관광지는 최근 이상고온 현상이 계속되며 주말이면 4천여 명의 관광객들이 찾고 있다.

이곳은 산과 계곡으로 이뤄진 청정한 자연과 편의시설, 교통편의 등 3박자를 두루 갖춰 가족단위 행락객들에게 특히 인기가 좋다.

소백산 골짜기에서 발원해 다리안 폭포로 쏟아져 내리는 청정한 계곡물은 다리안관광지의 포인트다.

이곳의 계곡물은 거울처럼 맑은데다 손이 시릴 만큼 차가워 무더위에도 몸속까지 시원해지는 청량감을 한껏 느낄 수 있다.

전체 15만3천835㎡의 부지에 꾸며진 다리안관광지는 원두막 30동과 사각원두막 2동, 데크 야영장 15동, 돔 하우스 4동 등 다양한 형태의 쉼터를 갖추고 있다.

계곡 맞은편에 조성된 원두막은 시설이 깨끗하고 이용 요금도 1일 3만원(사각원두막 5만원)으로 저렴해 가족단위 행락객들에게 인기가 좋다.

원두막을 따라 조성된 실개천에는 물레방아, 징검다리, 목교 등이 설치돼 숲속 피서지의 운치를 더하고 있다.

민박형태의 돔 하우스는 캠핑장비 없이도 1일 5만원이면 대자연속에서 하룻밤을 보낼 수 있다.

이외에도 숲속 군데군데 위치한 데크 야영장은 1일 3만원으로 비교적 저렴하다.

여기에 황톳길을 비롯한 족구장, 공연장, 매점, 취사장 등 편의시설이 다채롭게 갖춰져 있어 대형 리조트와 비교해도 이용하기에 부족한 점이 없다.

침엽와 활엽의 수림이 조화를 이뤄 삼림욕을 즐기기에 좋은데다 동식물이 다양하게 서식하고 있어 자연학습으로도 인기다.

다리안관광지는 단양시내에서 7㎞ 정도로 가깝고 도담삼봉과 고수동굴, 천동동굴, 소백산등산로 등이 있어 주변을 둘러보는 재미도 쏠쏠하다.

공단 관계자는 "다리안관광지는 더운 날씨에도 시원한 계곡물과 각종 동식물을 만나볼 수 있는데다 이용요금까지 저렴해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휴양 여행지로 안성맞춤"이라고 말했다.

단양 / 이형수기자
배너
배너
배너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충북일보가 만난 사람들 - 단양교육지원청 김진수 교육장

[충북일보] 몇 년동안 몰아친 코로나19는 우리 나라 전반에 걸처 많은 염려를 낳았으며 이러한 염려는 특히 어린 아이들에게 실제로 학력의 위기를 가져왔다. 학력의 저하라는 위기 속에서도 빛나는 교육을 통해 모범 사례로 손꼽히는 단양지역은 인구 3만여 명의 충북의 동북단 소외지역이지만 코로나19 발 위기 상황에서도 잘 대처해왔고 정성을 다하는 학교 지원으로 만족도도 최상위에 있다. 지난 9월 1일 자로 단양지역의 교육 발전에 솔선수범한 김진수 교육장이 취임하며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고 있다. 취임 한 달을 맞은 김진수 교육장으로부터 교육철학과 추진하고자 하는 사업과 단양교육의 발전 과제에 대해 들어 본다. ◇취임 한 달을 맞았다, 그동안 소감은. "사자성어에 '수도선부(水到船浮)'라는 말이 있다. 주희의 시에 한 구절로 강에 물이 차오르니 큰 배도 가볍게 떠올랐다는 것으로 물이 차오르면 배가 저절로 뜨더라는 말로 아무리 어렵던 일도 조건이 갖춰지면 쉽게 된다는 말로도 풀이할 수 있다. 교육장에 부임해 교육지원청에서 한 달을 지내며 교육장의 자리가 얼마나 막중하고 어려운 자리인가를 느끼는 시간이었다. 이렇게 어렵고 바쁜 것이 '아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