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3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모노레일 타고 아름다운 충주호 감상하세요"

충주호산림공원, 1일부터 임시개장해 무료 시승 및 산림체험

  • 웹출고시간2017.04.30 14:35:44
  • 최종수정2017.04.30 14:35:57

충주시 동량면 조동리 산 188번지에 60여만㎡ 규모로 조성중인 '충주호산림공원'(대표 김용규)이 1~15일까지 임시개장, 모노레일 무료 시승 및 산림체험 행사를 마련했다.

[충북일보=충주] 충주호를 조망하고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산림공원이 만들어져 휴식은 물론 관광명소로 기대된다.

충주댐 물레방아공원과 충주호선착장 중간인 충주시 동량면 조동리 산 188번지에 60여만㎡ 규모로 조성중인 '충주호산림공원'이 바로 그곳.

충주에서 석재와 조경사업을 하고 있는 김용규 씨는 10년 전부터 20억원의 사비로 산림공원을 조성하고 있는데, 5월 가정의 달 및 정식개장 1년을 앞두고 1~15일까지 임시개장, 신청을 받아 공원 내에 설치된 모노레일 무료 시승 및 산림체험 행사를 마련했다.

모노레일은 길이만 3.5㎞에 이르며, 중간중간에 간이역사와 쉼터, 전망대가 마련돼 있다.

모노레일은 당일 낮12시부터 접수를 받아 오후 1시30분부터 5시까지 선착순 42명만 시승하며, 올라갈땐 모노레일을 타고 내려올땐 걸어서 아름다운 공원과 충주호를 조망한다.

숲을 헤치며 나무 사이로 지등산을 오르내리며 충주호의 아름다운 경치를 조망할 수 있도록 천연지형지물을 원형대로 활용했으며, 철따라 피는 야생화를 심고 가꿔 사계절 볼거리를 제공한다.

김용규 씨는 "남한강과 충주댐 주변의 무한 잠재 가능성을 깨우는 새로운 서막이 될 것"이라며 "충주의 브랜드 가치를 획기적으로 높이는 멋진 공원을 만들고 싶다"고 말했다.

그는 또 기존 자연림과 관상수목을 심어 경관을 조성하고 전망대와 호수 명상의 숲, 산림욕장, 돌탑공원, 산책로 등 도시민을 위한 쾌적한 여가공간을 갖춰 자연스럽게 산림문화를 접도록 했으며, 충주호 물문화역사체험관과 유람선 선착장 및 IBK연수원과 상호 연계해 상생 발전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개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예약 및 문의070-7012-9894, 010-5481-0352)

충주 / 김주철기자 kimjc5611@hanmail.net
이 기사 주변 소식 더 자세히 보기
현재위치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