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세종시, 해외유학생 2명 선발…글로벌 인재육성

15일 장학증서 전달
유학비 최대 2년간 1억원 지원

  • 웹출고시간2024.04.15 14:11:11
  • 최종수정2024.04.15 14:11:11
[충북일보] 세종시가 해외유학생 2명을 선발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에 나섰다.

세종시에 따르면 세종인재평생교육진흥원은 김기훈 씨와 신주민 씨 등 2명을 올해 해외유학생으로 선발했다.

세종인재평생교육진흥원은 15일 시청 세종실에서 해외유학생과 학부모, 소속대학교 부총장이 참석한 가운데 '세종시 해외유학생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세종시는 지역 우수인재를 글로벌 인재로 양성하기 위해 해마다 해외유학생을 선발, 해외학교에 입학할 경우 1인당 1년 최대 5천만 원, 최대 2년까지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세종시에 주소를 두고 있는 대학교 졸업자(졸업예정자 포함)다. 해외유학생은 학업성적 등 요건을 갖춰 신청한 지역 청년 가운데 서류심사와 심층면접 등을 거쳐 선발된다.

올해 최종 선발된 김기훈 씨와 신주민 씨는 각각 고려대와 홍익대를 졸업했다. 올해와 내년 미국으로 건너가 각각 스포츠경영과 융합공학 분야 석사과정을 밟을 예정이다.

김기훈 씨는 "유학을 준비하면서 어려움이 많았는데 세종시 장학생으로 선발돼 기쁘다"며 "스포츠 경영 분야에서 열심히 공부하고 돌아와 세종시의 발전을 위해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신주민 씨는 "저에게 이렇게 큰 기회가 주어져 실감이 나질 않는다"며 "내년에 유학을 떠나 꼭 좋은 결과로 보답하겠다"고 고마운마음을 밝혔다.

해외유학생 지원 장학금은 지역 기부금으로 운용된다.

최민호 세종인재평생교육진흥원 이사장은 "우리 지역의 우수한 인재들이 지역에 기여하는 훌륭한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장학제도를 활용해 지역인재를 적극 육성해 나아갈 것"이라고 약속했다.

세종 / 이종억기자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송기섭 진천군수 인터뷰 "진천 일꾼 8년, 아직 하고 싶은 게 많다"

[충북일보] 송기섭 진천군수가 진천군 살림을 맡은 지 9년 차에 들어섰다. 3선 군수지만 '아직 진천을 위해 하고 싶은 게 많다'며 남다른 지역 사랑과 지역발전에 대한 사명감을 자랑하고 있다. 취임 8년과 민선 8기 반환 포인트를 목전에 둔 송기섭 군수를 만나 취임 당시 목표로 한 군정의 진행 상황과 평가, 남은 시간해야 할 일이 무엇인지 들어본다. ◇진천군수로서 8년이라는 시간이 흘렀다. 어떻게 평가하는가. 8년이라는 시간이 지나갔다는 게 숫자를 보고도 믿기지 않는다. 9만 명 진천군민의 선택을 받은 지난 2016년부터 개인보다는 지역의 발전과 군민의 삶을 우선순위에 두고 몰입하다 보니 정신없이 일만 했던 것 같다. 내가 판단한 작은 부분이 지역주민에게는 일상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기 때문에 어찌 보면 당연한 일일 수 있겠다는 생각이다. 공직자의 시선에서 결정한 내용이 군민 눈높이에 맞는 것인지 현장에 나가 군민과 대화를 나눠야 했으므로 항상 시간은 부족하게 느껴졌다. 덕분에 철도와 인구, 경제 등 어느 지방정부보다 비약적인 성장을 군민, 군 공직자와 함께 이룰 수 있었고, 큰 자부심을 느끼고 있다. ◇지난 8년간 가장 값진 것은 무엇인가. 수많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