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세종시사회서비스원 돌봄서비스 우수평가

전담팀 구성·고객감동 품질관리체계 갖춰
이용자만족도 방문형 90.6점·시설형 87.2점
중앙사회서비스원 평가 93.7점 획득

  • 웹출고시간2024.04.03 15:05:37
  • 최종수정2024.04.03 15:05:37
[충북일보] 세종시사회서비스원의 돌봄 서비스가 이용자들로부터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세종시사회서비스원은 3일 지난 한 해 동안 운영한 돌봄 서비스 품질에 대한 이용자만족도 자체평가 결과를 발표했다.

평가결과에 따르면 세종시사회서비스원에서 제공하는 돌봄 서비스 가운데 아이돌봄, 노인맞춤돌봄, 방문요양 등 방문형 평균 90.6점, 어린이집, 초등돌봄 등 시설형 평균 87.2점이 나왔다.

특히 양육사각지대에 놓인 만 12세 이하 아동에게 찾아가는 '아이 돌봄' 품질지수는 92.3점으로 나타나 가장 우수한 서비스로 평가됐다.

중앙사회서비스원의 2023년도 전국 시·도사회서비스원에 대한 돌봄 서비스 이용자 만족도 조사에서도 세종시사회서비스원은 전국 평균 92.3점 보다 1.4점 높은 93.7점을 받았다.

세종시사회서비스원은 2022년도부터 시민대상의 돌봄 서비스 품질보증을 위한 전담팀을 구성하고 서비스 품질관리체계를 갖추고 있다. 전담팀은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들을 대상으로 품질평가를 실시한다.

세종시사회서비스원은 고객품질평가와 함께 운영품질평가도 시범 도입해 성과영역과 과정영역을 동시에 측정했다.

고객품질평가는 이용자만족도라는 서비스 성과영역에서, 운영품질평가는 서비스가 제공되기까지 시설 운영전반에 걸쳐 진행된다.

세종시사회서비스원은 이용자가 느끼는 주관적 불편사항과 시설 자체 시스템적 요소를 찾아 품질을 떨어트리는 부분을 개선하고 있다.

김명희 세종시사회서비스원장은 "앞으로도 촘촘한 품질관리체계를 통해 든든하면서도 안전한 고객감동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세종 / 이종억기자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지역사회와 호흡하는 기업 생태 조성"

[충북일보] "지역경제와 회원사를 위해 봉사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로 여기고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차태환 청주상공회의소 회장은 급변하는 경영환경 속 지역 상공인 권익 향상을 위한 본연의 기능과 역할에 더욱 충실하겠다는 다짐을 담담한 어조로 밝혔다. ◇청주상공회의소가 확산시킬 신(新)기업가 정신은. "기업의 역할에 있어서 사회적 가치 창출이 중요해졌다. 기업이 가진 혁신역량과 기술, 자본, 아이디어를 활용해 지역사회와 함께 호흡하며 시대와 국민이 요구하는 기업의 새로운 역할에 부응하겠다. 국민 안전을 책임지는 소방관들을 위한 쉼터버스 제작, 위기청소년 심리상담과 일자리 제공, 저출산 극복을 위한 돌봄환경 개선사업 등 기업의 다양한 사회공헌활동뿐 아니라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아이디어가 비즈니스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선순환 생태계를 조성하겠다." ◇지역내 소비 침체가 길어지고 있다. 촉진방안에 대한 구상이 있나. "소비 촉진을 위한 다양한 우리 지역의 행사에 저희들이 이제 적극적으로 동참해서 좀 도움을 드리거나 힘을 실어줄 수 있도록 하겠다. 지난 코로나19 팬데믹 당시 소비 촉진 챌린지에 동참했다. 이같은 방향으로 청주상의에 대기업, 중견, 중소기업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