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봄 인테리어 소품·아동 예술 체험… 동부창고 '오늘의 팝업'

청주문화재단, 4월 18일까지 매주 체험 마련
두가지 테마 운영… 라탄·그림 인형 등 다양

  • 웹출고시간2024.03.27 14:39:29
  • 최종수정2024.03.27 14:39:29

'오늘의 팝업' 인테리어 소품 편 홍보물.

[충북일보] 봄 인테리어 고민부터 자녀를 위한 창의 체험까지…. 청주 동부창고 8동 카페C에서 매주 새로운 문화예술 체험이 열린다.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대표이사 변광섭)은 오는 4월 18일까지 동부창고 8동 카페C에서 '오늘의 팝업'을 연다.

오늘의 팝업은 청주를 대표하는 시민놀이터이자 문화 커뮤니티 카페인 동부창고 카페C를 활용한 문화예술 체험 프로그램으로, 청년단체인 에이드풀(대표 하정현)을 비롯해 손땀(대표 박영주), 하우즈잇(대표 김하정), 마이봄(대표 이봄) 등 지역의 9개 공방·문화기획자들과 협업해 기획됐다.

이번 팝업은 크게 △인테리어 소품편 △아동예술 프로젝트의 두 가지 테마로 운영된다.

인테리어 소품 편은 우선 매주 금~일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된다.

내가 만드는 감성을 주제로 한 라탄, 천연스톤, 유리공예 체험과 내가 만드는 봄향기를 주제로 한 원예, 꽃꽂이, 조향-디퓨저 체험이 준비돼 있다.

이 체험들은 별도의 사전신청 없이 현장에서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비용은 5천 원에서 3만 원까지 프로그램별로 상이하다.

다음으로 아동예술 프로젝트는 4월부터 매주 수~목요일 열린다.

망쳐도 괜찮은 미용실, 해바라기 조명 만들기, 바스락 지갑 만들기, 그림 인형 만들기 등 어린이의 미적 감각과 창의성을 높일 체험들이 기다리고 있다.

이들 프로그램 역시 유료로 진행되며 사전신청제로만 운영한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인스타그램(@aidfulinsta)으로 신청할 수 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청주문화재단 동부창고 누리집(https://dbchangko.org)을 확인하거나 전화(043-715-6958)로 문의하면 된다.

/ 임선희기자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인터뷰>임기근 39대 조달청장

[충북일보] "미래성장동력의 핵심인 중소벤처혁신기업이 지속 가능한 성장으로 지역은 물론 한국경제를 이끌어갈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 임기근 조달청장은 21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조달청 핵심 정책 추진 방향인 '중소벤처기업의 벗'이 돼 잠재력 있는 기업들이 마음껏 실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돕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임 청장은 지난해 말 취임 후 경제 현장을 찾아 소통 행보을 이어가고 있다. 충북 방문 이유에 대해서도 "지역 민생경제 소통으로 미래먹거리를 발굴하기 위해서"라고 요약했다. 임 청장은 지난해 첨단재생바이오 분야 글로벌 혁신특구 후보 지역으로 선정된 충북은 앞으로 신제품·서비스 개발이 활발하게 이뤄질 것이라고 진단했다. 이어 "충북 내 다양한 유무형의 경제적 파급효과를 낼 수 있도록 공공조달의 전략적 활용을 통해 지역 내 중소벤처혁신기업 발굴부터 마케팅, 수출, 금융 등 총체적이고 입체적으로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혁신 조달기업의 성장과 도약, 글로벌 진출을 돕는 범부처 협업프로젝트가 지원정책이 핵심"이라고 소개했다. 혁신조달기업 범부처 협업프로젝트는 임 청장의 행정철학과 조달기업의 성장 핵심 지원 방향성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