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홍성모 청주향교 전교, 전국 전교협의회장 선출 고유례 봉행

  • 웹출고시간2024.01.14 15:04:36
  • 최종수정2024.01.14 15:04:36

홍성모 청주향교 전교가 지난 11일 전국향교 전교협의회장 선출을 알리는 고유례를 봉행하고 있다.

[충북일보] 청주향교는 지난 11일 청주향교 대성전에서 전국향교 전교협의회장 선출 고유례를 봉행했다.

고유례는 경사스러운 일이 있을 때 선현들에게 알리는 의식이다. 이날 행사는 지난 4일 전국향교 전교협의회에서 신임 회장으로 선출된 홍성모 청주향교 전교를 알리기 위해 열린 것으로, 신원식 부전교의 집례와 홍준기 의전부전교의 대축으로 진행됐다.

홍 전교는 고유례에서 "'성균관·향교·서원 전통문화의 계승·발전 및 지원에 관한 법률'이 공포되고, 시행령도 26일 공포를 앞두고 있다"며 "법률에서 국가와 지방자치단체가 장기적인 시책을 수립·시행하고, 예산의 범위에서 행정적, 재정적 지원을 할 수 있다고 규정돼 있으므로 전통문화의 계승·발전을 위한 다각적인 정책이 시행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지역의 아이들과 외국인 등을 대상으로 바른 몸가짐과 마음 갖기 교육을 통한 인성교육을 확대 실시하겠다"며 "유교대학과 명륜서학회(서예), 한문, 시조, 글쓰기 등 성인을 위한 프로그램도 지속적으로 운영해 향교 본래의 기능인 교육에 충실하겠다"고 선출 소감을 말했다.

한편 전국향교 전교협의회는 전국 17개 시·도 향교전교협의회장으로 구성된 단체로 인과 덕에 의해 천명을 따르는 이상세계를 인간의 힘으로 실현하고 유교의 도의와 문화를 일으키기 위해 설립됐다.

/ 임선희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3 DIVA 콘서트' 김소현·홍지민·소냐 인터뷰

[충북일보] 이들은 이번 공연을 앞두고 "나이 차이가 크지 않아서 서로 친하다. 서로 무대에서 만난 지 오래됐는데 이번 콘서트 덕분에 만나니 반갑다"며 "셋이 모이면 생기는 에너지가 큰데 이를 온전히 관객들께 전해드리고 싶다"고 이번 공연에 대한 소감을 말했다. 홍지민은 "사실 리허설 등 무대 뒤 분위기가 굉장히 화기애애하다. 셋이 만나면 서로 칭찬하기 바쁘다"며 "긍정적인 분위기, 행복한 에너지는 전파된다고 생각한다. 서로 사이가 좋다 보니 무대에서도 합을 더 잘 맞출 수 있다"고 무대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이어 김소현은 최근 일본 공연, 새 뮤지컬 합류 등으로 바쁜 일정에 공연 준비까지 소화해내는 것이 힘들지 않냐는 질문에 "오랜만에 뮤지컬 무대에 선다. 맡은 배역이 위대한 인물이고 처음 도전하는 캐릭터라 연기를 하면서 배울 점이 많다"고 운을 뗐다. 이어 "하지만 공연 준비부터 실제 무대까지 모든 일이 정말 행복하고 즐겁다. 일 자체를 즐기니 힘든 것도 잊고 일정을 병행하고 있다"고 답하면서 "이번 공연에서 반가운 얼굴들을 만날 수 있어 더욱 기대된다. 공연을 보러오시는 모든 관객께도 지금의 행복을 가득 담아 힐링의 시간을 선사하겠다"고 말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