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제천역, 충북·강원권 철도관광 활성화 선봉장

제천, 단양, 충주, 영월, 정선, 중부내륙 지역 철도여행 관광객 유치

  • 웹출고시간2023.03.07 12:38:25
  • 최종수정2023.03.07 12:38:25

오는 4월 열리는 제천의 대표 봄 축제인 청풍호 벚꽃축제가 열리는 청풍면.

ⓒ 제천시관광협회
[충북일보] 2023년 여행 산업이 다시 활기를 띠며 한국철도 대전충청본부 제천역 여행센터가 관할지역 지자체와 함께 철도관광 예산 유치와 운영을 위한 협의를 이어가고 있다.

여기에 관련기관(충북지역 대학교 등)과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지역 상생을 도모하고 한국철도 전국 16개의 여행센터를 활용해 충북·강원권 관광객 유치에 나선다.

코로나19 방역 완화로 국내 여행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임시열차와 단체관광에 관한 관심이 높아지는 만큼 제천역 여행센터는 향후 부안, 밀양, 영동, 경주, 울산 포항 등 다양한 지역의 여행상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충북, 강원 일부 지역을 담당하는 제천역 여행센터에서 올해 기획한 1월 태백산 눈축제, 2월 부산호캉스, 3월 광양매화축제 기차여행은 모두 일주일 만에 매진됐으며 오는 4월 순천만 국가정원 기차여행에 대한 예약 문의도 계속되고 있다.

KTX 이음.

ⓒ 제천관리역
KTX-이음 개통 이후 제천지역 접근성이 좋아지며 수도권과 단양, 안동 등 인근지역 관광객의 제천여행 수요가 증가했다.

제천역은 증가한 수요충족을 위해 운영 중인 관광택시 연계 상품을 향후 4월 청풍호 벚꽃축제 여행상품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단양 지역의 아쿠아리움, 고수동굴, 만천하 스카이워크 등 철도 연계 자유여행 상품을 통해 제휴 할인과 관광의 도시 단양을 홍보할 계획이다.

올해는 제천과 단양의 당일 여행상품뿐만 아니라 프리미엄 숙소(리솜포레스트, 소노문 단양 등)와 연계한 체류형 상품에도 초점을 두어 고객들의 여유로운 충북지역 여행을 제공한다.

제천역 여행센터는 인바운드 관광 외에도 관외 지자체와의 협의를 통해 충북, 강원지역 주민들을 위한 남원, 포항, 순천 등 다양한 아웃바운드 관광코스도 개발하고 있다.

특히 올해부터 제천역 여행센터는 정선아리랑 열차 내 콘텐츠 위탁사업을 통한 새로운 상품을 출시한다.

정기운영일(2·7일 장날, 주말)에는 태백, 정선, 영월 등 강원권 여행상품을, 비정기운영일에는 계절별 여행상품(여름 동해 피서 열차, 가을 속리산 단풍 열차, 겨울 환상선 눈꽃열차)를 운영할 계획이다.

한편 3월 지자체 예산 확정 시, 내일로 패스에 대한 지원을 토대로 지역 여행 활성화 방안을 수립하고 4월 이후 충북·강원지역 대학교 대상 자유여행 패스 설명회, 고객 참여 공모전 등을 기획해 대대적 홍보를 추진할 계획이다.

이재철 제천역관리역장은 "지자체와 관계기관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여행상품의 품질과 고객들의 만족을 높일 수 있는 철도관광 서비스를 발굴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KTX 이음을 활용한 프리미엄 기차여행을 통해 충북권 여행을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특별단체에 대한 문의는 네이버밴드 '제천역 기차여행 어디까지 가봤니'나 제천역 여행센터(642-8622)로 할 수 있으며 밴드를 통해 제천역에서 시행하는 여행상품과 관할지역 제휴 할인, 연계 숙소, 내일로 패스 혜택, 관광열차 소개 등 유용한 철도 이용 최신정보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제천 / 이형수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조길형 충주시장 "부담 없는 시민골프장 추진"

[충북일보] 조길형 충주시장이 공익적 차원에서 시민골프장 조성 계획을 세우고 있다. 코로나19 이후 비싸진 골프장 요금과 관련해 시민들이 골프를 부담 없이 즐길 수 있게 하겠다는 취지인데, 갑론을박이 뜨겁다. 자치단체장으로서 상당히 부담스러울 수 있는 시민골프장 건설 계획을 어떤 계기에서 하게됐는지, 앞으로의 추진과정은 어떻게 진행되는지 여부에 대해 들어보았다. ◇시민골프장을 구상하게 된 계기는. "충주의 창동 시유지와 수안보 옛 스키장 자리에 민간에서 골프장 사업을 해보겠다고 제안이 여럿 들어왔다. '시유지는 소유권 이전', '스키장은 행정적 문제 해소'를 조건으로 걸었는데, 여러 방향으로 고심한 결과 민간에게 넘기기보다 시에서 직접 골프장을 만들어서 시민에게 혜택을 줘야겠다는 결론에 도달했다. 충주에 골프장 많음에도 정작 시민들은 이용할 수가 없는 상황이 안타까웠다." ◇시민골프장 추진 계획은. "아직 많이 진행되지는 않았지만, 오랜 기간의 노력을 들여 전체 과정에 있어서 가장 중요하다 볼 수 있는 시민의 공감을 확보했다. 골프장의 필요성과 대상지에 대해 시민들이 고개를 끄덕여 주셨다. 이제는 사업의 실현가능성 여부를 연구하는 용역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