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23회 음성품바축제, 21일 개막

3년 만에 관객 품으로…해학과 풍자의 한마당

  • 웹출고시간2022.09.18 12:40:25
  • 최종수정2022.09.18 12:40:25
[충북일보] 음성군의 대표 축제이자 해학과 풍자의 대명사인 '음성품바축제'가 3년 만에 대면으로 열린다.

군은 21일부터 25일까지 '품바, 사랑과 나눔을 품다'를 주제로 음성읍 설성공원 일대에서 23회 음성품바축제를 개막한다고 18일 밝혔다.

음성품바축제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지난 2년 간 온라인 축제로 진행됐다.

고 최귀동 할아버지의 사랑과 인류애를 기념하는 음성품바축제는 올해 품바와 해학이 깃들어진 품바가락으로 더 강해져 돌아왔다.

품바LIVE와, 오늘의 품바 공연이 축제기간 매일 야외음악당과 천변무대 공연장에서 펼쳐진다.

축제 첫째날인 21일에는 품바하우스 짓기 대회가 열려 9개 읍·면 주민이 하나가 돼 마을별로 특색 있는 품바하우스를 만든다.

하우스에서 파는 특산품을 구매하면서 품바하우스를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하다.

이어 오후 7시 야외음악당 열림식에서는 품바패션쇼, 품바&래퍼 콜라보 공연, 품바 뮤지컬 갈라쇼, 불꽃놀이, 초대가수 홍진영 공연을 무대에 올린다.

22일 둘째날은 전국 고고장구 공연, 품바 라이브 공연, 버스킹, 품바사생대회와 색다른 재미로 천인의 엿치기 등 풍성한 공연과 체험행사를 만날 수 있다.

이어 23일 셋째날 열리는 글로벌 품바래퍼 경연대회는 157팀이 치열한 예선을 펼쳐 12팀이 최종 본선에 올랐다.

특히, 축하공연자로 래원, 식보이, 피타입, 범키가 출연해 역대급 MZ세대들이 축제장을 찾을 것으로 전망된다.

24일에는 전국 품바 길놀이 퍼레이드와 2판4판 난장판이 준비돼 전국에서 모인 1천여명의 퍼레이드 참가자와 관람객이 품바가 돼 춤을 추고 즐길 수 있다.

복개천 추억의 거리에는 추억의 교실, 사랑나눔장터, 공예체험, 추억의 고고장, 관광기념품 판매장, 추억의 기차 정류장이 설치돼 소중한 옛 추억을 떠올리게 한다.

최귀동 할아버지의 사랑 나눔 정신을 기념하는 이벤트도 마련돼 판매수익금 전액을 어려운 이웃들에게 기탁한다.

군은 해마다 늘어나는 캠핑족을 위해 올해 봉학골 산림욕장 주차장을 임시 캠핑카 주차장으로 정해 운영한다.

축제장을 찾는 관람객들의 편의를 위해 순환버스도 30분 간격으로 운영한다.

강희진 음성품바축제기획실무위원장은 "3년 만에 대면 축제로 진행하는 음성품바축제에서 품바의 사랑을 나누고, 오감이 즐거운 이야기로 재미와 감동의 시간을 갖길 바란다"고 말했다. 음성 / 주진석기자



사진기사-음성품바축제 길놀이퍼레이드.

음성품바축제, 품바하우스짓기. 사진제공=음성군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충북일보가 만난 사람들 - 김영규 청주의료원 원장

◇ 취임 후 한 달이 지났는데 소감은. "의료진 등 진료시스템이 잘 구축된 충북대병원에서 의료원 취임 전날까지 환자진료 및 수술을 해 왔고, 이를 통해 저 자신도 많은 충북도민의 사랑과 도움으로 31년간 도민과 함께 지내온 것 같다. 정년 7개월을 앞두고 의료원에서 충북도민들에게 보답할 수 있는 역할을 하기로 결정했다, 이곳에 부임하기전 의료원의 상황에 대하여 공시시스템 등을 통하여 어느정도 파악은 했지만, 실제 와서 업무와 현황파악을 해보니 앞으로 헤쳐나가야 할 어려움들이 적지 않아, 가슴이 답답하고 매일 잠을 이루기 어려울 정도다. 그러나 업무파악 과정에서 코로나19 전담병원 이후 텅 빈 입원병실에서 진료서비스를 할 수 있게 입원환자를 갈망하는 많은 간호사들을 만나고 마음이 편하지 않았다. 또한 모든 의료진 및 직원들의 열정과 현재의 위기를 극복하고자 하는 의지를 확인할 수 있어, 10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진 충북도민들의 병원인 청주의료원을 도민들의 신뢰와 사랑을 받는 지역거점 공공의료기관으로 더욱 발전시켜야 하겠다는 강한 의지도 생긴다." ◇ 청주의료원의 당면 과제는. "경영 정상화다. 청주의료원은 약 2년간 코로나19 감염병 전담병원으로 운영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