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괴산고추축제 성료…관람객 21만3천여 명 방문

축제기간 건고추 물량 완판…13억3천600만 원 어치 판매
괴산청결고추 명성 재확인

  • 웹출고시간2022.09.05 13:25:46
  • 최종수정2022.09.05 13:25:46

괴산군의 대표축제인 2022 괴산고추축제가 열린 지난 3일 송인헌 괴산군수가 고추장터를 찾아 판매 농가, 소비자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충북일보] 코로나19 여파로 3년만에 대면행사로 열린 '괴산청결고추축제'가 성황을 이뤘다.

5일 괴산군에 따르면 지난 1일부터 4일까지 괴산유기농엑스포 광장 일대에서 '유기농의 메카, 청정괴산 고추에 반하다'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축제에는 21만3천여 명이 방문했다.

고추재배 농가들은 직거래와 온라인 고추 판매로 짭짤한 수익을 올렸다.

축제기간 고추장터, 대도시 고추판매장, 온라인 괴산장터에서 판매한 건고추는 4만5천912㎏에 이른다.

금액으로는 13억3천600만 원 어치다.

이번 축제에 준비한 건고추 물량 모두가 판매되면서 괴산청결고추의 명성을 재확인했다.

올해 괴산고추축제에서는 황금고추를 찾아라, 속풀이 고추난타, 시니어 패션쇼 in 괴산, 충북다문화페스티벌, 괴강가요제, 우리가족 고추요리대회, 고추 물고기를 잡아라 등 다양한 체험거리와 볼거리로 관객을 사로잡았다.

핫 고추식당, 향토식당, 고추주막, 스트릿푸드존 등 간이음식점과 푸드트럭이 운영돼 고추를 소재로 한 맛있는 먹거리와 향토음식으로 축제장을 찾는 방문객에게 먹는 즐거움을 선사했다.

축제 기간 세계 50개국, 100여 종의 다양한 고추를 선보인 세계고추전시회, 괴산고추 명장을 가리는 괴산고추품평회, 군민종합작품전시회 등도 관심을 끌었다.

괴산고추품평회에서는 문광면 방성리 심성택 농가가 대상을 차지했다.

송인헌 괴산군수는 "3년 만에 대면으로 열린 이번 고추축제에 전국 각지에서 많은 소비자가 찾아 괴산청결고추의 명성을 확인할 수 있었다. 오는 30일 개막하는 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괴산 / 주진석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윤현우 충북도체육회장, "재정 자율화 최우선 과제"

[충북일보] 윤현우 충북도체육회장은 "도체육회의 자립을 위해서는 재정자율화가 최우선 과제"라고 밝혔다. 윤 회장은 9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난 3년 간 민선 초대 도체육회장을 지내며 느낀 가장 시급한 일로 '재정자율화'를 꼽았다. "지난 2019년 민선 체육회장시대가 열렸음에도 그동안에는 각 사업마다 충북지사나 충북도에 예산 배정을 사정해야하는 상황이 이어져왔다"는 것이 윤 회장은 설명이다. 윤 회장이 '재정자율화'를 주창하는 이유는 충북지역 각 경기선수단의 경기력 하락을 우려해서다. 도체육회가 자체적으로 중장기 사업을 계획하고 예산을 집행할 수 없다보니 단순 행사성 예산만 도의 지원을 받아 운영되고 있는 형국이기 때문이다. 그렇다보니 선수단을 새로 창단한다거나 유망선수 육성을 위한 인프라 마련 등은 요원할 수 밖에 없다. 실제로 지난달 울산에서 열린 103회 전국체육대회에서 충북은 종합순위 6위를 목표로 했지만 대구에게 자리를 내주며 7위에 그쳤다. 이같은 배경에는 체육회의 예산차이와 선수풀의 부족 등이 주요했다는 것이 윤 회장의 시각이다. 현재 충북도체육회에 한 해에 지원되는 예산은 110억 원으로, 올해 초 기준 전국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