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1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허경영 후보 "안철수 사퇴로 이젠 3파전"

"이재명·윤석열 후보와 3파전 벌일 것"

  • 웹출고시간2022.03.03 14:37:07
  • 최종수정2022.03.03 14:37:24
[충북일보]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와 새로운물결 김동연 후보 등이 사퇴하자 허경영 국가혁명당 후보가 3일 "짝퉁 후보들이 스스로 정체를 드러내며, 그동안 유권자들이 기만 당하고 지상파와 일부 제도권 농간에 우롱 당한 것이 만천하에 드러났다"고 주장했다.

허 후보는 "여론조사 지지율 0%대 소수점에 있는 김동연 후보를 계속 여론조사에 넣고, 허경영은 선거 초반 5.6% 남짓으로 안철수 후보를 제치고 이재명·윤석열 후보와 3파전을 형성했다"며 "어느날 갑자기 허경영이 여론조사에서 빠지고 제도권 언론에서는 보기 힘들어졌다"고 말했다.

이어 "허경영이 3파전을 벌이자 심상정 후보가 한때 선거운동을 중단하고 칩거에 들어가 중도 포기설까지 돌기도 했다"며 "여야 기득권 정당과 후보들이 허경영에 대해 이해득실을 따지는 것은 십분 이해하나, 허경영을 꽁꽁 묶어두고 유권자들의 알 권리를 봉쇄하는 것은 국민들을 기만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허 후보는 "이제 선거일이 6일 남았지만 짝퉁은 가고 명실상부하게 허경영이 이재명·윤석열 후보와 3파전을 벌이게 됐다"고도 했다.

서울 / 김동민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윤현우 충북도체육회장, "재정 자율화 최우선 과제"

[충북일보] 윤현우 충북도체육회장은 "도체육회의 자립을 위해서는 재정자율화가 최우선 과제"라고 밝혔다. 윤 회장은 9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난 3년 간 민선 초대 도체육회장을 지내며 느낀 가장 시급한 일로 '재정자율화'를 꼽았다. "지난 2019년 민선 체육회장시대가 열렸음에도 그동안에는 각 사업마다 충북지사나 충북도에 예산 배정을 사정해야하는 상황이 이어져왔다"는 것이 윤 회장은 설명이다. 윤 회장이 '재정자율화'를 주창하는 이유는 충북지역 각 경기선수단의 경기력 하락을 우려해서다. 도체육회가 자체적으로 중장기 사업을 계획하고 예산을 집행할 수 없다보니 단순 행사성 예산만 도의 지원을 받아 운영되고 있는 형국이기 때문이다. 그렇다보니 선수단을 새로 창단한다거나 유망선수 육성을 위한 인프라 마련 등은 요원할 수 밖에 없다. 실제로 지난달 울산에서 열린 103회 전국체육대회에서 충북은 종합순위 6위를 목표로 했지만 대구에게 자리를 내주며 7위에 그쳤다. 이같은 배경에는 체육회의 예산차이와 선수풀의 부족 등이 주요했다는 것이 윤 회장의 시각이다. 현재 충북도체육회에 한 해에 지원되는 예산은 110억 원으로, 올해 초 기준 전국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