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10일 국민의힘 청주 상당 후보 결정

김기윤 "젊음·패기로 약자 위한 정치할 것"
윤갑근 "정권교체·세대교체 이룰 것"
정우택 "상당구 탈환 위상 되찾을 것"

  • 웹출고시간2022.02.09 18:02:08
  • 최종수정2022.02.09 18:02:08
[충북일보] 10일 청주시 상당구 국회의원 재선거 후보 선출을 위한 국민의힘 경선을 앞두고 공천 신청을 한 김기윤 변호사, 윤갑근 전 대구고등검찰청 검사장, 정우택 전 국회의원(가나다순)이 '정권교체의 첨병'을 강조하며 지지를 호소했다.

김기윤 변호사가 9일 충북도청 기자실을 찾아 청주시 상당구 국회의원 재선거 출마와 국민의힘 공천 신청에 대한 입장을 밝히고 있다.

김기윤 변호사는 9일 오전 충북도청 기자실을 찾아 "약자를 위한 정치를 하겠다"며 "저의 장점인 젊음과 패기로 유권자의 선택을 받겠다"고 밝혔다.

북한 피살 해수부 공무원 유족 측의 법률대리인이자 위안부 단체 후원자들이 윤미향 무소속 의원 및 위안부 할머니 후원 단체 등을 상대로 낸 후원금반환소송도 대리하고 있는 김 변호사는 "제가 윤석열 대선 후보와 함께 뛴다면 윤 후보에 몇 %라도 도움이 될 것 같아 (공천을) 지원했다"며 "제가 약자와 동행하고 불의에 맞서는 모습 본 유권자들의 선택할 수 있다"고 어필했다.

이어 "중도층 확장 면에서는 경쟁력이 있다고 생각한다"며 "제가 가진 방법으로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윤갑근 전 대구고등검찰청 검사장이 국민의힘 경선을 하루 앞둔 9일 충북도청 기자실을 찾아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윤갑근 전 고검장도 이날 오후 도청 기자실을 방문해 "이번 재선거에서 청주시민의 열망인 세대교체를 실현해야 한다"며 "세대교체를 해야 청주의 심장을 고동치게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윤 전 고검장은 "그동안 저의 정치철학과 비전, 상당 발전을 위한 다양한 정책대안과 공약을 여러 차례 시민 여러분들에게 말씀 드린바 있다"며 "윤석열 대통령 당선과 저의 경선 승리, 그리고 국회의원 재선거 당선으로 청주시민 여러분의 뜨거운 성원에 보답하겠다"고 피력했다.

그는 "국민 여러분이 사람답게 숨 쉬며 사는 길은 오직 정권교체뿐"이라며 "상당구민과 청주시민의 뜨거운 희망은 세대교체로 시작된다"고 재차 강조했다.

정우택 전 의원은 이날 보도자료를 내 "상당은 저의 정치적 고향이자, 정치적 자산을 만들어 주신 곳"이라며 "정우택이 시작한 일 정우택이 마무리할 수 있도록 힘을 모아 달라"고 호소했다.

정 전 의원은 "21대 국회가 시작되고 지난 2년 동안 상당은 정치인의 구속과 재판으로 '충북의 정치 1번지'라는 자존심이 무너지고 중앙정치에서 고개를 들지 못했다"며 "국회와 중앙정치에서 충북 현안을 해결하고, 상당의 자존심을 되살리기 위해서는 강력하고 힘 있는 역량이 절실하다"고 역설했다.

이어 "상당을 반드시 탈환해 상당의 힘 있는 목소리를 대변해 청주 상당의 위상을 반드시 되찾겠다"고 전했다.

국민의힘은 10일 오전 10시부터 밤 10시까지 '책임당원 선거인단(1천830명)투표'와 '국민여론조사(1천 명)'를 각각 50%씩 합산해 최종 득표율로 본선 후보자를 선출, 공천한다. / 특별취재팀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윤현우 충북도체육회장, "재정 자율화 최우선 과제"

[충북일보] 윤현우 충북도체육회장은 "도체육회의 자립을 위해서는 재정자율화가 최우선 과제"라고 밝혔다. 윤 회장은 9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난 3년 간 민선 초대 도체육회장을 지내며 느낀 가장 시급한 일로 '재정자율화'를 꼽았다. "지난 2019년 민선 체육회장시대가 열렸음에도 그동안에는 각 사업마다 충북지사나 충북도에 예산 배정을 사정해야하는 상황이 이어져왔다"는 것이 윤 회장은 설명이다. 윤 회장이 '재정자율화'를 주창하는 이유는 충북지역 각 경기선수단의 경기력 하락을 우려해서다. 도체육회가 자체적으로 중장기 사업을 계획하고 예산을 집행할 수 없다보니 단순 행사성 예산만 도의 지원을 받아 운영되고 있는 형국이기 때문이다. 그렇다보니 선수단을 새로 창단한다거나 유망선수 육성을 위한 인프라 마련 등은 요원할 수 밖에 없다. 실제로 지난달 울산에서 열린 103회 전국체육대회에서 충북은 종합순위 6위를 목표로 했지만 대구에게 자리를 내주며 7위에 그쳤다. 이같은 배경에는 체육회의 예산차이와 선수풀의 부족 등이 주요했다는 것이 윤 회장의 시각이다. 현재 충북도체육회에 한 해에 지원되는 예산은 110억 원으로, 올해 초 기준 전국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