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메이드 인 충북 게임, 국내 최대 게임전시회 지스타 출전

'지스타 G-STAR 2021' 참가
토종 게임개발사들의 새로운 판로 개척 기대

  • 웹출고시간2021.11.17 17:21:00
  • 최종수정2021.11.17 17:21:00

충북 글로벌게임센터 전경

[충북일보] 충북글로벌게임센터가 17일부터 21일까지 진행하는 '지스타 G-STAR 2021'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16번째를 맞는 '지스타'는 국내외 게임사와 IT기업들이 참여해 최신 게임소식을 발표하고 신규 게임 체험, 기업 간 비즈니스, 관련 컨퍼런스 등이 이뤄지는 국내 최대 규모의 국제 게임 전시회로 코로나19로 인해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개최된다.

충북 게임 기업들이 참여하는 행사는 국내외 바이어들을 대상으로 한 '온라인 BTB(Business to business)'다. 온라인 라이브를 통해 개발 게임을 공개하고 바이어들과 즉석 BTB 미팅 등을 갖게 된다.

이번 '온라인 BTB(Business to business)'에 참여하는 기업은 게임센터에 입주해 있는 8개사로 △㈜인디코드(대표 이주영)의 모바일 게임 '던전 매니저:마인킹(Dungeon Manager : Mine King)' △㈜딜리셔스게임즈(대표 이현진)의 '머지오브 미니' △㈜엠피게임즈(대표 전성식)의 '루벤의 대모험 : 성기사 키우기' △(주)피앤피미디어(대표 박영신)의 '월척의 꿈 VR' △씨더블유게임즈(주)(대표 박수호)의 '블록에어크래프트-마인' △㈜퍼니뎁(대표 정상문)의 '익스트림월드' △핀사이트(주)(대표 정진업)의 '어썸 드라이브 매치3' △제이에이치소프트(대표 김진호)의 '진격의 헤더스 VR'이다.

RPG와 디펜스 두 가지 장르를 결합한 독창적 시스템, 직관적 디자인, 개성 있는 캐릭터 등 각각의 장점들로 중무장한 게임 콘텐츠들인 만큼 바이어들에게 높은 관심을 얻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게임센터는 "이번 지스타 BTB 참가는 글로벌 진출을 꿈꾸는 토종 게임 기업들의 경쟁력을 확인하고 새로운 가능성을 발견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이번 온라인 비즈매칭을 디딤돌 삼아 메이드 인 충북의 게임 콘텐츠들이 거침없이 새로운 판로를 개척해 나갈 수 있도록 응원해 달라"고 당부했다.

/ 성지연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충북일보가 만난 사람들 - 서원석 한국은행 충북본부장

[충북일보] 서원석(56) 한국은행 충북본부장은 음성 출신으로 청주 세광고를 졸업하고 지난 1989년 한국은행에 입행했다. 국무총리실 파견, 금융안정국 일반은행2팀장, 지역협력실장 등 주요 요직을 두루 거치며 30여 년의 경력을 쌓았다. 국내 경제·금융관련 전문가로 정평이 난 서 본부장은 지난 2020년 7월 말 충북본부장으로 부임했다. 충북 금융계 총책임자로서의 금의환향이다. 서 본부장은 부임 당시부터 현재까지 코로나19 사태와 맞서 충북의 금융안정을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다. 서 본부장을 만나 국가적 대위기 속 한국은행 충북본부의 활동에 대해 들어봤다. ◇충북 출신으로서 '한국은행 충북본부 70주년'을 맞은 소회는. "1950년에 설립된 우리나라 중앙은행인 한국은행은 충북도에 1951년 11월 1일 한국은행 청주지점을 설치했다. 한국은행 충북본부는 지난 11월 1일 개점 70주년을 맞이한 셈이다. 충북 출신으로서 고향에서 '한국은행 충북본부 70주년'을 맞이했다는 데 대해 이루 말로 표현할 수 없는 기쁨을 느낀다. 충북도와 함께 성장한 지난 70년 세월 동안 한국은행 충북본부는 도내 중소기업에 대한 금융지원은 물론 각종 조사연구를 통해 충북도정에 유용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