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대선 후보와 국회의원 재선거 후보 시너지 내야"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 충북대·육거리시장 등 방문
상당 재선거 관련 "충북에서 이겨야 선거 승리…신중"
조직위원장 인선에 "대선 앞둬 늦지 않게 움직일 것"

  • 웹출고시간2021.09.15 20:32:13
  • 최종수정2021.09.15 20:32:13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15일 오후 충북대 개신문화관 회의실에서 열린 충북지역 대학생위원 간담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 안혜주기자
[충북일보]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15일 내년 대통령 선거와 함께 치러지는 청주 상당구 국회의원 재선거와 관련 "대선 후보와 시너지를 낼 인사를 공천하겠다"고 밝혔다.

취임 후 처음으로 충북을 공식 방문한 이 대표는 이날 충북대 개신문화관에서 열린 충북지역 대학생위원 간담회 시작 전 기자들과 만나 "기본적으로 더불어민주당이 중량감 있고, 지역에 뿌리가 있는 인사가 나올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상대를 이길 수 있는 후보를 추천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상당 재선거가 확정된 지 얼마 되지 않아 (후보 공천 등에 대한) 토론이나 논의 과정이 없었다"며 "당내 경선이 끝나고 대선 후보가 결정되면 충북 재선거에 대한 고민을 시작하겠다"고 말했다.

현재 공석인 청주시 상당구조직위원장 인선 등에 대해서는 "상당구는 불미스러운 상황에서 당협위원장이 사퇴했다"며 "재선거 준비를 위해 인선은 신중하게 선거 영향을 고려해 진행하겠다. 대선을 앞두고 조직을 오래 비워둘 수 없어 늦지 않게 움직이겠다"고 답변했다.

5일 충북대 중문 입구에서 당원 가두모집에 나선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와 정우택 충북도당위원장이 대학생들과 사진을 찍고 있다.

ⓒ 안혜주기자
취임 후 단행된 당직 인선에서 변화와 혁신이 미흡했다는 지역 여론에 대해서는 "충북은 앞으로 국회의원 재선거, 지방선거 등 출마할 기회가 많아 새 인물이 나올 것"이라며 "새로운 인물이 나오고 탄탄한 기반을 가진 정치인이 함께 선거에 출마하는 것이 조화롭게 이뤄져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충북에서도 2030을 중심으로 정치에 변화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전국적인 현상이고 충북도 예외일 수 없다"고 주장했다.

이 대표는 대학생위원 간담회에서도 상당구 재선거에 대해 언급했다.

이 대표는 "(대선 후보와 재선거 후보는)는 서로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는 등 여러 시너지를 내야 한다"고 피력했다.

특히 "충북에서 이겨야 (역대) 선거에서 승리했다"며 "이는 대한민국 선거에서 불변의 법칙"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충북에서의 승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생각 하에 공천을 진행할 것"이라고 부연했다.

이 대표는 대선에서 대학생위원 등 청년들의 역할의 중요성도 강조했다.

이 대표는 "크고 광범위한 역할이 주어질 것"이라며 "유세차라는 공간, 메시지를 내는 것도 여러분들의 몫"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토론 배틀, 정책공모전이 열리는 기회가 무엇인지 잘 파악해 선거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해 달라"며 "지난 서울시장 선거의 주역은 젊은 세대였다. 대선도 마찬가지다"라고 주문했다.

이 대표는 대학생위원 간담회 직전 충북대 중문에서 정우택 도당위원장 등과 대학생을 대상으로 당원 모집 활동을 펼쳤다. 간담회가 끝난 뒤 청주 육거리 전통시장으로 이동해 추석맞이 장보기 행사를 했다. 이후 도당에서 주요 당직자와 만나 현안과 건의사항을 청취했다. / 안혜주기자 asj1322@hanmail.net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