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1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제천·단양지역위원장 겸직 두고 반발 지속

일부 당원들 결단촉구 기자회견 예정했으나 이후삼 위원장 거취 표명 예고에 취소

  • 웹출고시간2021.07.11 13:46:21
  • 최종수정2021.07.11 13:46:21
[충북일보] 더불어민주당 제천·단양지역위원장 겸직을 두고 당원들의 반발이 지속되는 가운데 이후삼 전 국회의원의 거취 표명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지난 3월 일부 당원들의 겸직에 대한 반발이 일었던 가운데 최근 또 다시 이 위원장의 결심에 대한 요구가 이어지고 있다.

일부 당원들은 "위원장의 장기 유고는 지역위원회의 혼란과 분열로 이어지고 내년 지방선거 승리도 담보할 수 없게 된다"며 이 위원장의 결단을 촉구하고 있다.

민주당 지역위 소속 당원들은 12일 제천시청에서 30분 간격으로 기자회견을 열 예정이었다.

먼저 오전 11시에는 가칭 '민주당 지역위를 사랑하는 당원'인 장인수 전 정책위부의장을 비롯한 고문단, 당원들이 지역위의 정상화를 촉구하는 건의문을 채택하고 중앙당에 전달하려 했다.

이어 11시30분에는 박성원 도의원 등 일부 당원들이 '지역위 정상화를 위해 이후삼 위원장은 용단을 내려주길 바란다'와 '제천단양 지역위의 비민주·비상식 상황에 대해 이장섭 충북도당위원장은 용단을 내려야 한다'는 주장을 펼칠 예정이었다.

하지만 일부 기자회견 주관자는 "이후삼 지역위원장이 조만간 거취를 결정하겠다는 뜻을 전해오며 기자회견을 취소한다"고 밝히며 당초 예정된 두 건의 기자회견은 취소됐다.

이 같은 일련의 과정에 대해 일각에서는 대선과 지방선거가 1년이 남지 않은 시점에서 벌어진 이번 반발은 지역위원회 내부의 소통 부재를 여실히 드러낸 아쉬운 사례라는 지적이 이어지고 있다.

한편 이후삼 전 의원은 지난 2월 1일 공항철도 사장에 취임했다.

민주당은 당규에서 지역위원장 등이 공기업에 진출할 경우 업무의 연속성을 위해 위원장이 직무대행자를 지명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반면 공항철도는 주식회사 형태의 민간 기업이어서 당규에 저촉되지 않고 공항철도 사규에도 겸직 제한 규정이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제천·단양 / 이형수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윤현우 충북도체육회장, "재정 자율화 최우선 과제"

[충북일보] 윤현우 충북도체육회장은 "도체육회의 자립을 위해서는 재정자율화가 최우선 과제"라고 밝혔다. 윤 회장은 9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난 3년 간 민선 초대 도체육회장을 지내며 느낀 가장 시급한 일로 '재정자율화'를 꼽았다. "지난 2019년 민선 체육회장시대가 열렸음에도 그동안에는 각 사업마다 충북지사나 충북도에 예산 배정을 사정해야하는 상황이 이어져왔다"는 것이 윤 회장은 설명이다. 윤 회장이 '재정자율화'를 주창하는 이유는 충북지역 각 경기선수단의 경기력 하락을 우려해서다. 도체육회가 자체적으로 중장기 사업을 계획하고 예산을 집행할 수 없다보니 단순 행사성 예산만 도의 지원을 받아 운영되고 있는 형국이기 때문이다. 그렇다보니 선수단을 새로 창단한다거나 유망선수 육성을 위한 인프라 마련 등은 요원할 수 밖에 없다. 실제로 지난달 울산에서 열린 103회 전국체육대회에서 충북은 종합순위 6위를 목표로 했지만 대구에게 자리를 내주며 7위에 그쳤다. 이같은 배경에는 체육회의 예산차이와 선수풀의 부족 등이 주요했다는 것이 윤 회장의 시각이다. 현재 충북도체육회에 한 해에 지원되는 예산은 110억 원으로, 올해 초 기준 전국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