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충북도·청주시·KAIST, 바이오혁신경영 인재양성에 힘 모은다

25일 업무협약 체결…2021년부터 오송서 관련 석사학위 과정 운영

  • 웹출고시간2020.11.25 16:27:52
  • 최종수정2020.11.25 16:27:52

(왼쪽부터)김항섭 청주부시장과 신성철 KAIST 총장, 이시종 지사가 25일 도청 소회의실에서 '바이오혁신경영 인재양성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있다.

[충북일보] 충북도와 청주시, KAIST가 바이오헬스분야 경영혁신 인재 양성에 힘을 모은다.

이들 기관은 25일 도청 소회의실에서 '바이오혁신경영 인재양성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의 주요내용은 국내 유일 국가 주도 바이오 특화단지인 오송을 세계적인 바이오 클러스터로 육성하기 위해 함께 바이오헬스 경영혁신 인재를 양성하는 것이다.

현재 오송지역 바이오헬스분야 현장실무 교육은 산학융합본부과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등에서 실시하고 있지만, 전문 경영과정은 전무한 실정이다.

이에 KAIST는 협약기관들과 협력해 내년부터 오송 SB플라자에서 '바이오헬스 경영', '창업전략', '세계시장 진출' 등을 다룰 2년제 기술경영전문대학원 석사학위 과정(바이오혁신경영 트랙)을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국내외 기업 전문가 초빙 △해외 유수 대학과 협력 △창업프로그램과 연계한 창업 활성화 △경영인과 투자자 간 네트워크 구축 등 다양한 분야에서 긴밀한 협력을 통해 오송이 세계적 바이오산업 클러스터로 도약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맡게 된다.

이시종 지사는 "바이오분야 현장실무형 교육은 국내 여러 기관에서 운영되고 있지만 혁신경영과정 등 핵심리더 교육은 부족한 상황"이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충북은 물론 국내 바이오산업을 세계적 수준으로 이끌 수 있는 핵심인재 양성의 물꼬가 트였다"고 말했다.

/ 신민수기자 0724sms@naver.com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충북일보가 만난 사람들 - 김명철 제천교육장

[충북일보] 제천 공교육의 수장인 김명철 교육장이 취임 100일을 맞았다. 김 교육장은 인터뷰 내내 제천 의병을 시대정신과 현대사회 시민의식으로 재해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학생 교육 활동을 전개하는 모습에서 온고지신에 바탕을 둔 그의 교육 철학에 주목하게 됐다. 특히 짧은 시간 임에도 시내 초·중·고 모든 학교는 물론 여러 교육기관을 방문하고 대화를 나누는 모습에서 활동하는 교육 현장 행정가로서의 투철함을 보였다. 김명철 제천교육장으로부터 교육 철학과 역점 교육 활동, 제천교육의 발전 과제에 관해 들어봤다. ◇취임 100일을 맞았다. 소감은. "20여 년을 중3, 고3 담임 교사로서 입시지도에 최선을 다했고 역사 교사로 수업과 더불어 지역사 연구에 남다른 관심과 애정을 쏟았다. 그 활동이 방송에 나기도 했고 지금도 신문에 역사 칼럼을 쓰고 있다. 정년 1년을 남기고 제천교육장으로 임명받아 영광스러운 마음과 함께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 지난 9월 처음 부임할 당시에 지역사회의 큰 우려와 걱정들이 있었으나 그런 만큼 더 열심히 학교 현장을 방문해서 문제점을 파악하고 해결점을 찾기 위해 노력했다. 1년을 10년처럼 생각하고 열심히 노력하자는 마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