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충북도 11월의 으뜸봉사상 시상

개인 김성근씨·단체 효두레봉사단 선정

  • 웹출고시간2020.11.19 17:42:44
  • 최종수정2020.11.19 17:42:44

권석규 도 자원봉사센터장이 19일 옥천군다목적회관에서 11월의 으뜸봉사상 대상자로 선정된 김성근(오른쪽)씨와 효두레봉사단 여종구 대표를 시상하고 있다.

ⓒ 충북도
[충북일보] 충북종합자원봉사센터는 19일 옥천군다목적회관에서 11월의 으뜸봉사상 대상자로 선정된 개인 부문 김성근씨(64)와 단체 부문 효두레봉사단(대표 여종구)을 시상했다.

김씨는 매달 등하교 교통 안전지도와 안전캠페인 활동을 하고 있으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소독 활동과 재난재해 발생 시 복구 활동에 참여하는 등 이웃들을 적극 돕고 있다.

효두레봉사단은 홀몸노인을 대상으로 무료급식, 마을 경로잔치, 이미용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농촌 일손돕기와 취약계층 물품지원 등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도 실천하고 있다.

권석규 도 자원봉사센터장은 "어려운 시기에도 도움이 필요한 곳을 찾아가 묵묵히 힘을 보태주고 계신 자원봉사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따뜻한 나눔 소식들을 지역사회에 널리 알려 많은 분들이 나눔에 동참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신민수기자 0724sms@naver.com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임호선·엄태영 의원, 국회 예산소위 위원 선임

[충북일보] 더불어민주당 임호선(증평·진천·음성) 의원과 국민의힘 엄태영(제천·단양) 의원이 내년도 556조 원의 정부 예산을 심의·의결하는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예산안조정소위원회(예산소위) 위원에 선임됐다. 예산소위는 각 상임위와 예결위를 거친 정부예산안을 최종적으로 심의하는 핵심 소위로, 임 의원과 엄 의원은 충북, 충남, 대전, 세종 등 충청권에 필요한 국가예산을 확보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민주당에서 충북 의원이 예산소위에 포함된 것은 4년 만이며 충북 초선의원이 예산소위에 포함된 것도 지난 2015년 이후 5년 만이다. 민주당 예결소위 위원은 정성호 위원장과 박홍근 간사를 포함한 양기대(경기), 허종식(인천), 임호선(충청), 윤준병·서동용(호남), 위성곤(제주·강원), 박재호(부산·울산·경남) 의원 등 9명이다. 또 국민의힘은 추경호 간사를 비롯해 조해진, 정찬민, 엄태영, 임이자, 박수영 의원 등 6명으로 구성됐다. 임 의원은 "임기 첫 해에 권역 예산을 책임지는 예산소위 위원까지 맡게 되어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지역구를 넘어 충북과 충청권의 내년 사업 예산을 꼼꼼하게 살펴 지역발전을 견인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