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웹출고시간2020.08.07 14:21:32
  • 최종수정2020.08.09 15:27:39
[충북일보] 노영민 대통령 비서실장과 비서실 소속 수석비서관 5명 전원이 7일 문재인 대통령에게 일괄 사의를 표명했다.

청와대 강민석 대변인은 이날 오후 인사 관련 브리핑을 통해 이 같이 밝혔다.

사의 표명 이유와 관련해 청와대 관계자는 이날 "최근 상황에 대한 종합적 책임을 지겠다는 뜻"이라고 했다.

이 관계자는 대통령 결정 시기와 관련해 "결정을 언제쯤 내릴지 알 수가 없다"고 언급했다.

부동산 정책에 대한 비판 여론이라는 지적에 대해서도 "최근 상황을 종합적으로 책임을 지시겠다는 뜻이라고 했으니까 여러분들이 해석해 달라"며 "어쨌든 노영민 실장이 종합적으로 판단했다"고 말했다.

일괄 사의를 권고한 주체에 대해 청와대 관계자는 "노영민 실장과 그 다음에 수석들이 사의 표명을 했다고 말했고, 어쨌든 노영민 실장이 종합적으로 판단했다"며 후임과 관련해서는 "사의를 수용할지 여부는 대통령께서 결정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사의를 표명한 청와대 인사는 노영민 비서실장을 비롯해 정무·민정·국민소통수석, 인사·시민사회수석 등 총 6명이다. 서울 / 김동민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대한민국 바이오 산업의 인프라 역할 선도"

[충북일보] "대한민국 바이오 산업의 인프라 역할을 해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김동일(56) ㈜키프라임리서치 대표는 준공 이후 한 달도 지나지 않았지만 국내외 관계자들의 방문으로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고 담담히 말했다. 오송캠퍼스에 관심을 갖고 찾아온 미국, 태국, 벨기에, 네덜란드 스위스 등의 신약·백신 개발 관계자들의 견학이 줄을 잇고 있다. 김동일 키프라임리서치 대표가 청주와 바이오업계에 자리를 잡게 된 것은 지난 2020년 7월이다. 바이오톡스텍의 창립멤버인 김 대표는 당시 국내 산업환경에 대해 "이미 성숙단계에 접어든 제조업이 아닌 대한민국에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되는 산업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고 한다. 그는 "당시 BT(바이오테크놀로지)와 IT(인포메이션 테크놀로지)라는 두 개의 큰 축이 보였다"며 "이가운데 BT가 글로벌 산업 경쟁력이나 발전 정도·세계 시장 진출 정도로 봤을 때 타 산업 대비 훨씬 경쟁력이 부족했다. 그래서 오히려 기회가 더 많지 않을 것이라는 판단으로 BT를 선택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김 대표가 업계에 뛰어들었을 당시만 하더라도 국내에는 실제로 신약을 개발하는 제약·바이오 분야의 회사들은 국내시장·제네릭 분야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