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충북대 비대면 재택수업 계획 확정

16일부터 2주간 동영상·과제물로 대체
실험실습은 결·보강수업 시간 활용

  • 웹출고시간2020.03.05 15:28:36
  • 최종수정2020.03.05 15:28:36
[충북일보 이종억기자] 충북대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2주간 비대면 수업계획을 확정하는 등 학사관리 운영방안을 마련했다.

충북대는 개강날짜를 16일로 연기한데 이어 개강 후 강의실에서 집합수업을 하지 않는 대신 2주 동안 동영상이나 과제물을 활용하는 원격수업을 진행키로 5일 결정했다.

이 대학 학사관리 운영 방안에 따르면 교육부 '2020학년도 1학기 대학 학사운영 권고안'을 받아들여 16일부터 2주간 비대면 수업을 진행한다.

수업방식은 동영상이나 음성이 삽입된 PPT 파일 등을 활용한 원격수업과 SNS 등 온라인 커뮤니티를 활용한 수업, 과제물을 활용한 수업 등이다.

실험실습 수업은 결·보강수업을 활용키로 했으며, 비대면 수업진행에 따른 강의 질 문제나 출결관리 등에 대해서는 보완해 나가기로 했다.

충북대는 코로나19 사태가 진정될 경우 강의실에서 진행하는 오프라인 수업으로 즉시 전환할 계획이다.

이 대학은 대학 내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동아리실이 있는 제2 학생회관을 15일까지 폐쇄했다.

또한 총학생회와 코로나19 비상대책관련 상황을 공유하고 단과대학학생회출범식과 학생회장 보궐선거 등 학생회 주관 3월 행사도 연기할 것을 주문했다.

한편 충북대는 신입생을 포함해 총 668명의 중국인 유학생이 재학 중이며 이 가운데 지난 1일자 기준 350명이 국내에 체류 중이며, 305명이 입국을 포기했다고 밝혔다.

입국을 포기한 중국인 유학생 중 228명이 원격수업을 신청했고, 1명은 자퇴, 76명은 휴학했다. 13명은 입국 예정인 것으로 조사됐다.

현재 기숙사에서 보호되고 있는 유학생은 중국인 유학생 105명과 동남아 교환학생 6명 등 111명이다. 대학주변 원룸 등에서 자가 격리 보호받고 있는 학생은 55명이다.

충북대는 이들을 대상으로 하루 2차례 발열검사 등 건강을 체크하고 있다. 이들 가운데 유증상자는 없는 것으로 파악됐다. / 이종억기자 eok527@daum.net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충북일보가 만난 사람들 - 단양교육지원청 김진수 교육장

[충북일보] 몇 년동안 몰아친 코로나19는 우리 나라 전반에 걸처 많은 염려를 낳았으며 이러한 염려는 특히 어린 아이들에게 실제로 학력의 위기를 가져왔다. 학력의 저하라는 위기 속에서도 빛나는 교육을 통해 모범 사례로 손꼽히는 단양지역은 인구 3만여 명의 충북의 동북단 소외지역이지만 코로나19 발 위기 상황에서도 잘 대처해왔고 정성을 다하는 학교 지원으로 만족도도 최상위에 있다. 지난 9월 1일 자로 단양지역의 교육 발전에 솔선수범한 김진수 교육장이 취임하며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고 있다. 취임 한 달을 맞은 김진수 교육장으로부터 교육철학과 추진하고자 하는 사업과 단양교육의 발전 과제에 대해 들어 본다. ◇취임 한 달을 맞았다, 그동안 소감은. "사자성어에 '수도선부(水到船浮)'라는 말이 있다. 주희의 시에 한 구절로 강에 물이 차오르니 큰 배도 가볍게 떠올랐다는 것으로 물이 차오르면 배가 저절로 뜨더라는 말로 아무리 어렵던 일도 조건이 갖춰지면 쉽게 된다는 말로도 풀이할 수 있다. 교육장에 부임해 교육지원청에서 한 달을 지내며 교육장의 자리가 얼마나 막중하고 어려운 자리인가를 느끼는 시간이었다. 이렇게 어렵고 바쁜 것이 '아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