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웹출고시간2019.09.07 11:57:08
  • 최종수정2019.09.07 12:04:29
[충북일보] 7일 전국이 태풍 링링의 영향권에 든 가운데 충북에서도 강풍 피해가 잇따르고 있다. 영동 배 과수원에서 10~15% 낙과피해가 발생했다. 영동읍 조심동 김기열씨 농가 사진.
ⓒ 이형수기자
단양군 단양읍에서는 오전 7시께 아파트 인근 비가림 시설의 지붕 함석이 5m 아래로 추락해 차량 2대가 일부 파손되는 피해를 입었다.
괴산군에서는 오전 11시 현재 가로수 6그루가 쓰러지고 군청 앞 청소년 문화의 집 지붕이 일부 떨어져 나가는 피해가 발생했다.

음성군은 가로수 2그루가 뽑히고 현수막 피해 등이 여러건 접수 됐다.
진천읍 삼덕리마을회관인근과 덕산읍 두촌리 도로변 가로수 파손이 확인 됐다. 두촌리 보행자 도로의 휀스도 파손돼 조치에 나섰다.
충주에서도 신고가 이어졌다. 용탄동 용곡마을과 엄정면 행정마을 앞 지방도에서 나무가 쓰러져 제거 등 조치를 취했다.
7일 오후 1시40분께 청주시 흥덕구 신봉동 한국교통안전공단 청주자동차검사소 인근 가로수가 태풍 '링링'의 영향으로 강풍에 쓰러져 있다.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충북일보가 만난 사람들 - 김명철 제천교육장

[충북일보] 제천 공교육의 수장인 김명철 교육장이 취임 100일을 맞았다. 김 교육장은 인터뷰 내내 제천 의병을 시대정신과 현대사회 시민의식으로 재해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학생 교육 활동을 전개하는 모습에서 온고지신에 바탕을 둔 그의 교육 철학에 주목하게 됐다. 특히 짧은 시간 임에도 시내 초·중·고 모든 학교는 물론 여러 교육기관을 방문하고 대화를 나누는 모습에서 활동하는 교육 현장 행정가로서의 투철함을 보였다. 김명철 제천교육장으로부터 교육 철학과 역점 교육 활동, 제천교육의 발전 과제에 관해 들어봤다. ◇취임 100일을 맞았다. 소감은. "20여 년을 중3, 고3 담임 교사로서 입시지도에 최선을 다했고 역사 교사로 수업과 더불어 지역사 연구에 남다른 관심과 애정을 쏟았다. 그 활동이 방송에 나기도 했고 지금도 신문에 역사 칼럼을 쓰고 있다. 정년 1년을 남기고 제천교육장으로 임명받아 영광스러운 마음과 함께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 지난 9월 처음 부임할 당시에 지역사회의 큰 우려와 걱정들이 있었으나 그런 만큼 더 열심히 학교 현장을 방문해서 문제점을 파악하고 해결점을 찾기 위해 노력했다. 1년을 10년처럼 생각하고 열심히 노력하자는 마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