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괴산군, '군수와 함께하는 이동민원실' 출동

이차영 괴산군수, 현장 목소리 직접 듣고 민원 해결

  • 웹출고시간2019.01.16 09:15:23
  • 최종수정2019.01.16 09:15:23

괴산군이 지난 15일 괴산읍행정복지센터에서 민선 7기 첫 ‘군수와 함께하는 이동민원실’을 운영하고 있다.

[충북일보=괴산] 괴산군은 현장을 찾아가 주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직접 듣기 위해 지난 15일 괴산읍행정복지센터에서 민선 7기 첫 '군수와 함께하는 이동민원실'을 운영했다.

군에 따르면 이동민원실은 군민에게 감동을 주기 위해 추진하는 괴산군의 대표적 민원행정서비스의 하나로 이차영 군수가 오는 12월까지 매달 11개 읍·면을 직접 방문해 군민의 각종 생활불편 및 애로·건의사항을 접수하는 등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는다.

이날 이 군수는 △일반·고충민원 △지적 △인·허가 △보건 △건축 등 분야별 담당공무원 및 건축사·법무사 등 전문가와 함께 민관 합동 민원처리반을 구성, 이동민원실을 운영하며 주민불편사항 등에 대한 민원상담에 나섰다.

특히 이날 접수한 민원 상담 중 지적·보건·법률분야에 대해서는 각 담당자들의 자세한 설명과 답변으로 궁금증을 현장에서 즉시 해소해 주며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군은 종합적인 검토나 예산이 수반되는 민원사항은 관련부서를 통해 근본적인 해결방안을 마련키로 했다.

괴산읍 주민 A씨는 "예전에는 높게만 보였던 군청의 문턱이 한층 낮아지고 친근감 있게 느껴졌다"며 "다소 권위적이었던 공직문화가 많이 바뀐 것 같다"고 말했다.

이 군수는 "민선 7기 출범 후 처음으로 운영한 이동민원실에 많은 군민들이 참여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삶의 현장으로 직접 찾아가 군민 한 분 한 분 작은 목소리에 귀 기울이면서 민선 7기 군정목표인 '모두가 행복한 희망 괴산'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 군수는 이동민원실 종료 후 관내 기업체 등을 찾아가 현안 및 애로사항 등을 적극 경청하고, 생산현장을 둘러보며 근로자들을 격려했다.

괴산 / 김윤수기자
배너
배너
배너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신년> 나경원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부위원장 인터뷰

[충북일보] ◇취임 두 달이 지났다. 그동안의 소회 말씀해 달라 2016년 국회 저출산고령사화특귀 위원장을 하면서 출산율 제고와 고령화 정책에 집중했다. 지난 6년간 대한민국 인구구조는 역피라미드로 갈 수밖에 없는 흐름이다. 2025년 초고령 사회 진입에 따른 인구 위기를 기회로 만들기 위해서는 큰 틀에서의 인구미래전략이 필요하다. 취임 후 위원회가 해온 일을 살펴보고 관계부처, 관련 전문가, 지자체, 종교계, 경제단체 등 각계각층과 의견을 나눴는데 아직 연계와 협력이 부족하다. 위원회가 정책을 사전에 제안하고 부처 간 조정 역할을 강화해 인구정책 추진에 매진할 계획이다. ◇인구정책 컨트롤타워로서 위원회의 인구미래전략 비전과 방향은 현재 극심한 저출산과 고령화로 인구구조가 크게 변화하고 있다. 위원회는 피할 수 없는 초고령사회를 대비하는 '미래 100년 준비'를 시작한다. 인구구조에 영향을 받는 산업, 교육, 국방, 지역 등 전 분야의 준비를 통해 사회구성원 모두 행복하게 살 수 있는 탄탄한 미래를 설계하고자 한다. 인구구조 변화를 완화하기 위해 출산율 제고는 반드시 필요하다. 새해에는 '2023년 응애! 응애! 응애!' 구호를 펼친다. 젊은 세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