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소백산국립공원 탐방로 따라 여름 야생화 활짝

왜솜다리, 솔나리 등 희귀식물을 비롯한 여름 야생화 만개

  • 웹출고시간2018.07.22 13:37:59
  • 최종수정2018.07.22 13:37:59

천상의 화원이라 불리고 있는 소백산 전역에 지천으로 피어난 한국의 에델바이스 왜솜다리와 솔나리 등.

ⓒ 소백산국립공원
[충북일보=단양] 봄철 철쭉으로 이름난 소백산국립공원이지만 예로부터 천상의 화원이라 불리고 있는 만큼 여름 야생화들도 국립공원 전역을 수놓고 있다.

주봉인 비로봉을 비롯한 고지대 일원에서는 기린초, 둥근이질풀, 원추리, 일월비비추, 말나리 등의 야생화들을 감상할 수 있으며 계곡부에서는 노루오줌, 산수국, 짚신나물이 탐방객을 맞고 있다.

죽령에서 도솔봉 구간에서는 왜솜다리와 솔나리가 만개했으며 제2연화봉에 위치한 대피소에는 탐방객들에게 희귀식물과 소백산국립공원의 자생식물들을 가까이에서 관찰할 수 있는 식물원을 제공하고 있다.

'한국의 에델바이스'로 더 유명한 아름다운 왜솜다리(Leontopodium japonicum Miq.)는 국외반출 승인대상 생물자원으로 최근에는 서식지의 훼손으로 인해 관찰이 어렵다.
ⓒ 소백산국립공원
또 솔나리(Lilium cernuum Kom.)는 국외반출 승인대상 생물자원으로 분홍빛 꽃이 아름다우며 잎이 솔잎처럼 가늘고 긴 것이 특징이다.

소백산국립공원 일원은 백두대간을 넘어가는 바람과 시원한 계곡으로 도시지역 보다 기온이 10℃ 이상 낮아 피서온 듯 아름다운 야생화를 감상하며 시원함을 만끽할 수 있다.

사무소 김도웅 자원보전과장은 "저마다 독특한 야생화의 모습을 관찰하고 바람을 느끼며 휴식하는 시간 보내길 추천드린다"며 "공원 자원 보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단양 / 이형수기자
배너
배너
배너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충북일보가 만난 사람들 - 단양교육지원청 김진수 교육장

[충북일보] 몇 년동안 몰아친 코로나19는 우리 나라 전반에 걸처 많은 염려를 낳았으며 이러한 염려는 특히 어린 아이들에게 실제로 학력의 위기를 가져왔다. 학력의 저하라는 위기 속에서도 빛나는 교육을 통해 모범 사례로 손꼽히는 단양지역은 인구 3만여 명의 충북의 동북단 소외지역이지만 코로나19 발 위기 상황에서도 잘 대처해왔고 정성을 다하는 학교 지원으로 만족도도 최상위에 있다. 지난 9월 1일 자로 단양지역의 교육 발전에 솔선수범한 김진수 교육장이 취임하며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고 있다. 취임 한 달을 맞은 김진수 교육장으로부터 교육철학과 추진하고자 하는 사업과 단양교육의 발전 과제에 대해 들어 본다. ◇취임 한 달을 맞았다, 그동안 소감은. "사자성어에 '수도선부(水到船浮)'라는 말이 있다. 주희의 시에 한 구절로 강에 물이 차오르니 큰 배도 가볍게 떠올랐다는 것으로 물이 차오르면 배가 저절로 뜨더라는 말로 아무리 어렵던 일도 조건이 갖춰지면 쉽게 된다는 말로도 풀이할 수 있다. 교육장에 부임해 교육지원청에서 한 달을 지내며 교육장의 자리가 얼마나 막중하고 어려운 자리인가를 느끼는 시간이었다. 이렇게 어렵고 바쁜 것이 '아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