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3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백화산서 패러글라이딩 뜨고 금강엔 카누·카약 둥둥

영동군 산악·수상 레포츠시설 확충…올 하반기 개장

  • 웹출고시간2018.01.24 17:32:54
  • 최종수정2018.01.24 17:32:54
[충북일보=영동] 영동에 산악과 수상 레포츠 단지가 조성된다.

영동군은 관광 활성화 전략으로 황간면 용암리 소재 백화산 중턱에 패러글라이딩 활공장을 만들고, 양산면 송호리 금강에 카누·카약을 즐길 수 있는 수상레포츠 시설을 갖출 예정이다.

해발 933m의 백화산은 금강 지류인 초강천이 굽이쳐 흘러 경치가 빼어나다.

이곳에는 2년 전 패러글라이딩 활공에 필요한 이륙·착륙시설이 갖춰졌다. 활공장까지 오르는 모노레일도 설치된 상태다.

군은 활공장 편의시설을 보완하고 업체를 선정, 올해 하반기부터 운영할 계획이다.

아름드리 송림 숲으로 유명한 송호관광지에는 카누·카약 체험장이 들어선다. 계류장은 축구장 바로 옆 강변에 자리잡았다.

강 유역이 넓고, 물 흐름이 거의 없어 수상 레포츠를 즐기기에 적합한 곳이다.

군은 올해 5월께 카누 2대와 카약 8대를 도입한 뒤 체험장을 개장할 계획이다. 이곳 역시 당분간 민간에 운영을 맡긴다.

이곳에는 지난해 8곳의 경승지(양산팔경)를 둘러볼 수 있는 금강 둘레길이 개설된 뒤 전국에서 탐방객이 몰려들고 있다.

군 관계자는 "패러글라이딩과 수상 레포츠 체험장을 새로운 관광자원으로 육성하겠다"고 말했다.

영동 / 손근방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박해운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동계훈련으로 전국체전 6위 탈환 노릴 것"

[충북일보] 박해운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이 "이달부터 동계 강화훈련을 추진해 내년도 전국체전에서 6위 탈환을 노리겠다"고 밝혔다. 박 사무처장은 1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올해 전국체전에서는 아쉽게 7위를 달성했지만 내년 전국체전 목표를 다시한번 6위로 설정해 도전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지난달 초 사무처장에 취임한 박 사무처장은 "우수한 성적을 거두기 위해선 우수한 선수가 필요하고, 우수한 선수를 영입하기 위해선 예산이 필수"라며 "전국 최하위권 수준에 있는 예산을 가지고 전국에서 수위를 다툰다는 점에선 충북지역 체육인들의 열정과 땀의 결실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체육 분야에 대해서만 예산지원을 요구할 수 없는 입장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성적 향상을 위해 예산 확보를 위해 다각적으로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박 사무처장은 도체육회 조직확대 계획도 밝혔다. 현재 24명의 도체육회 인원을 29명으로 증원시키고 도체육회를 알려나갈 홍보 담당자들에 대해서도 인원을 충원할 방침이다. 박 사무처장은 "현재 도체육회의 인원이 너무 적어 격무에 시달리고 있다"며 "전국에서 가장 도세가 약한 제주도의 경우에도 체육회에 30명이 넘는 직원이 근무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