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가을 여행주간, 충주로 놀러 오세요!"

24일~11월6일까지 다양한 할인 프로그램 제공

  • 웹출고시간2016.10.23 15:09:29
  • 최종수정2016.10.23 15:10:00
[충북일보=충주] 충주시가 24일부터 11월 6일까지 이어지는 '가을 여행주간'을 맞아 다양한 할인 혜택과 온라인 이벤트를 마련해 관광객 유치에 나섰다.

이번 가을 여행주간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관광 활성화 정책사업으로 국내 관광수요의 연중 분산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 및 관광여건을 개선하고자 2014년부터 봄과 가을에 연중 2회 진행하고 있다.

이번 여행주간 기간 동안 쿠폰을 출력하면 풍류문화관, 충주자연생태체험관, 고구려천문과학관 등 체험여행지 3곳에서 20~50% 체험 할인, 켄싱턴리조트 및 수안보 한화리조트에서는 패키지 할인을 하며, 숙박업체 16곳에서 2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모바일 바이럴 마케팅으로 '충주여행 모의고사' 및 '인증샷 이벤트'를 통해 기념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종댕이길, 중앙탑공원, 무술공원과 충주라바랜드 등은 최근 가족 여행지로 각광 받고 있다.

시는 관광객이 많이 찾는 시기인 만큼 리조트, 캠핑장 등 다중이용 관광시설 점검과 숙박, 체험 업소 등 참여 업체를 대상으로 관광주간 수용태세를 점검하며 관광객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준비하고 있다.

2016 가을 여행주간 홈페이지(http://fall.visitkorea.or.kr)에서 여행주간 안내와 할인쿠폰을 출력할 수 있으며, 충주 온라인 이벤트는 충주여행 블로그 (http://blog.naver.com/cjtour21) 및 충주여행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GoodChungjuTour) 에서 여행주간 동안 실시한다.

시 관계자는 "최근 한국관광공사의 '억새, 갈대 명승지와 함께하는 맛 기행'에 선정된 비내섬은 군사훈련으로 출입이 통제됐으나, 관광객 편의를 위해 토ㆍ일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입구부터 1㎞이내는 출입이 가능토록 군부대와 협의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충주 / 김주철기자 kimjc5611@hanmail.net
이 기사 주변 소식 더 자세히 보기
현재위치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충북일보가 만난 사람들 - 단양교육지원청 김진수 교육장

[충북일보] 몇 년동안 몰아친 코로나19는 우리 나라 전반에 걸처 많은 염려를 낳았으며 이러한 염려는 특히 어린 아이들에게 실제로 학력의 위기를 가져왔다. 학력의 저하라는 위기 속에서도 빛나는 교육을 통해 모범 사례로 손꼽히는 단양지역은 인구 3만여 명의 충북의 동북단 소외지역이지만 코로나19 발 위기 상황에서도 잘 대처해왔고 정성을 다하는 학교 지원으로 만족도도 최상위에 있다. 지난 9월 1일 자로 단양지역의 교육 발전에 솔선수범한 김진수 교육장이 취임하며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고 있다. 취임 한 달을 맞은 김진수 교육장으로부터 교육철학과 추진하고자 하는 사업과 단양교육의 발전 과제에 대해 들어 본다. ◇취임 한 달을 맞았다, 그동안 소감은. "사자성어에 '수도선부(水到船浮)'라는 말이 있다. 주희의 시에 한 구절로 강에 물이 차오르니 큰 배도 가볍게 떠올랐다는 것으로 물이 차오르면 배가 저절로 뜨더라는 말로 아무리 어렵던 일도 조건이 갖춰지면 쉽게 된다는 말로도 풀이할 수 있다. 교육장에 부임해 교육지원청에서 한 달을 지내며 교육장의 자리가 얼마나 막중하고 어려운 자리인가를 느끼는 시간이었다. 이렇게 어렵고 바쁜 것이 '아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