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3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단양 다누리아쿠아리움, 힘찬 새해 출발 준비

관람객 35만명 유치 목표로 다양한 방안 모색

  • 웹출고시간2015.12.28 11:40:51
  • 최종수정2015.12.28 11:40:51
[충북일보=단양] 남한강변에 자리 잡고 있는 다누리센터는 단양군의 대표적인 관광명소이자 새로운 랜드마크로 자리를 확고히 잡으며 지역 주민과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질 않고 있다.

2012년 5월 25일 개관한 다누리아쿠아리움은 올해 28만3천871명이 관람하며 누적관람객 110만5천100명을 기록할 만큼 단양의 랜드마크로 발돋움하고 있다.

관람에 따른 입장수입도 2015년 14억4천900만원으로 개관이래 현재까지 모두 54억1천만원의 수익을 기록했다.

다누리아쿠아리움은 크고 작은 127개의 수조에는 국내 민물고기뿐만 아니라 홍룡, 피라루크 등 세계 각지에서 수집한 희귀물고기 등 모두 200여종 2만여마리를 전시하고 있다.

아쿠아리움 내에서 가장 인기 있는 관람코스는 담수량 650t 규모의 메인 수족관이다.

아치형태의 메인 수족관에는 철갑상어를 비롯해 쏘가리, 은어, 가물치 등 모두 12종 3천여마리의 물고기를 한눈에 볼 수 있다.

또한 다누리센터관리사업소는 관람객 유치를 위해 한국전력 수안보연수원 외 11개 기관, 업체 등과 업무협약을 체결해 꾸준한 홍보마케팅을 펼친 결과 업무 협약처에서 5만여명이 다녀가는 성과를 거뒀다.

다누리센터 내에 위치한 4D 체험관은 쌀쌀한 날씨에도 주말이면 평균 300명 이상이 이용할 만큼 인기 있는 체험거리로 자리 잡았다.

특히 6축 전동식 모션시뮬레이터인 4D 라이더로 설치된 좌석에서 스릴을 만끽할 수 있고 거북이, 펭귄 등 특화된 4D 프로그램을 통해 생생한 음향과 영상을 온 몸으로 느낄 수 있어 학생과 연인들에게 인기가 높다.

다누리아쿠아리움 이용금액은 4D체험관 입장료는 3천원, 아쿠아리움은 어른 8천원, 청소년 6천원, 65세 이상 노인과 어린이는 5천원이며 관람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주말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한다. 새해 연휴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정상 운영한다.

장익봉 다누리센터관리사업소장은 "내년에는 관람인원 35만명, 관람료 18억원을 목표로 정하고 꾸준한 관광 인프라 확충과 홍보마케팅에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단양 / 이형수기자
이 기사 주변 소식 더 자세히 보기
현재위치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