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충북권역암생존자통합지지센터 '고잉 온 다이어리' 전시회

암 경험자 15명 참여
주제별 감정·경험 기록

  • 웹출고시간2024.03.13 16:22:01
  • 최종수정2024.03.13 16:22:01

충북대학교병원 충북권역암생존자통합지지센터의 암 경험자의 심리사회적지지 프로그램인 '고잉 온 다이어리' 참여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충북일보] 충북대학교병원 충북권역암생존자통합지지센터는 13일 글로벌 의료기업 올림푸스한국과 함께 진행한 암 경험자의 심리사회적지지 프로그램인 '고잉 온 다이어리'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고잉 온 다이어리'는 암 발병 이후에도 삶은 계속된다(Going-on)는 의미로 기획된 올림푸스한국의 사회공헌활동이다.

이번 전시에는 암생존자통합지지센터의 암경험자 15명이 참여했다.

참여자들은 지난 4주간 '세줄일기'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해 주어진 주제에 관한 자신의 감정과 경험을 나누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들의 일기와 기록을 선보이는 이번 전시는 6월까지 충북대학교병원 서관 1층 로비에서 만나볼 수 있다.

최영석 병원장은 "암과의 힘든 싸움을 이겨낸 암경험자 여러분께 격려와 응원의 메시지를 보낸다"며 "충북대학교병원 암생존자통합지지센터는 따뜻한 포옹과 진실 된 마음으로 암생존자 여러분이 일상으로 빠르게 복귀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암생존자통합지지센터는 암 치료가 끝난 암 경험자의 건강증진과 사회복귀를 위해 운동, 심리지지, 직업복귀 준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암경험자는 암생존자통합지지센터(충북대학교병원 의생명진료연구동(암병원) 9층)로 방문 신청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전화(1577-9740)로 상담 가능하다.

/ 임선희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