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건협 충북세종지부, 청주 푸르미수영장서 건강 캠페인

  • 웹출고시간2023.11.09 15:39:43
  • 최종수정2023.11.09 15:39:43

한국건강관리협회 충북세종지부 관계자가 9일 청주 푸르미수영장 방문객을 대상으로 건강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충북일보] 한국건강관리협회 충북세종지부는 9일 청주 푸르미수영장에서 건강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수영장을 방문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혈압·뇌파·맥파 스트레스 검사 등을 진행했다. 국가건강검진과 암검진을 독려하기 위한 홍보 활동도 함께 이뤄졌다.

캠페인에 참여한 한 이용객은 "스트레스 지수를 한눈에 볼 수 있어서 신기하고 흥미로웠다"며 "신체건강은 물론 정신건강도 함께 챙길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차재구 건협 충북세종지부 본부장은 "앞으로도 지역주민분들이 쉽게 접할 수 있는 다양한 건강증진프로그램들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건강에 대한 인식도가 높아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혔다.

/ 임선희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경찰의날 특집 인터뷰 - 윤희근 경찰청장

[충북일보] 충북 청주 출신 윤희근 23대 경찰청장은 신비스러운 인물이다. 윤석열 정부 이전만 해도 여러 간부 경찰 중 한명에 불과했다. 서울경찰청 정보1과장(총경)실에서 만나 차를 마시며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눈 게 불과 5년 전 일이다. 이제는 내년 4월 총선 유력 후보로 거론된다. ◇취임 1년을 맞았다. 더욱이 21일이 경찰의 날이다. 소회는. "경찰청장으로서 두 번째 맞는 경찰의 날인데, 작년과 달리 지난 1년간 많은 일이 있었기에 감회가 남다르다. 그간 국민체감약속 1·2호로 '악성사기', '마약범죄' 척결을 천명하여 국민을 근심케 했던 범죄를 신속히 해결하고, '화물연대 집단운송거부', '건설현장 불법행위' 같은 관행적 불법행위에 원칙에 따른 엄정한 대응으로 법질서를 확립하는 등 각 분야에서 의미있는 변화가 만들어졌다. 내부적으로는 △공안직 수준 기본급 △복수직급제 등 숙원과제를 해결하며 여느 선진국과 같이 경찰 업무의 특수성과 가치를 인정받는 전환점을 만들었다는데 보람을 느낀다. 다만 이태원 참사, 흉기난동 등 국민의 소중한 생명이 희생된 안타까운 사건들도 있었기에 아쉬움이 남는다. 이러한 상황에서 맞게 된 일흔여덟 번째 경찰의 날인 만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