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세종충남대병원 공공보건의료 협력체계 심포지엄

정부세종컨벤션센터서 12일 개최

  • 웹출고시간2023.10.04 15:46:54
  • 최종수정2023.10.04 15:46:54
[충북일보] 세종충남대병원 공공보건의료사업실은 오는 12일 오후 1시부터 정부세종컨벤션센터 회의·전시동 4층 중연회장에서 2023년 세종권역 공공보건의료 협력체계 구축사업 심포지엄을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은 '세종시 보건의료 수요·인프라의 현재와 미래'를 주제로 필수보건의료의 지역균형 발전과 공공보건의료 협력체계 구축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마련됐다.

심포지엄에는 공공보건의료와 관련한 각 분야 전문가들이 참여해 세종시 공공보건의료 현황과 과제를 공유한 뒤 연계체계 강화를 위한 발전방안을 논의한다.

첫 번째 세션에서 세종권역 공공보건의료 협력체계 구축사업 서제희 총괄교수가 '세종시 보건·의료·복지 수요와 인프라 현황·시사점'에 대한 기조 발제를 한다.

두 번째 주제발표 세션에서 세종응급의료지원센터 유승 센터장의 '세종시 응급의료현황', 세종시사회서비스원 정책연구부 한지연 연구위원의 '세종시 노인 지역사회 통합돌봄을 위한 지역진단', 세종학생정신건강센터 원근희 센터장의 '세종시 아동 청소년 정신건강 현황'이 이어진다.

세 번째 세션에서는 충남대병원 안순기 공공보건의료사업실장이 좌장을 맡아 패널로 참여하는 '세종시 보건·복지·의료 발전 방향'을 주제로 국립중앙의료원 유원섭 공공보건의료지원센터장, 세종충남대병원 오세광 응급의료센터장, 세종시 이미정 보건의료정책팀장, 신흥사랑주택 이상오 실버복지관장, 세종시교육청 학교안전과 박옥남 장학관의 토론을 진행한다.

권계철 원장은 "이번 심포지엄을 통해 지역 완결적 필수의료 제공 체계를 견고히 구축하고 세종시 특성을 고려한 다양한 지원책이 마련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세종권역 책임의료기관으로서 협의체와 앞으로도 지속적인 심포지엄을 개최해 필수보건의료 문제를 해결하면서 공공보건의료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세종 / 이종억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중부내륙특별법 연내 제정 11월 마지노선…최선 다할 터"

[충북일보] '중부내륙연계발전지역 지원 특별법'(중부내륙특별법) 연내 제정에 빨간불이 켜졌다. 지난 18일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법안심사 소위에서 다루기로 했던 중부내륙특별법이 논의조차 못하고 폐기될 위기에 처했기 때문이다. 이 법을 대표발의 한 국민의힘 정우택(청주 상당) 국회부의장을 25일 만나 연내 제정이 가능한지 여부를 들어보았다. 지역민심과 청주권 총선 전략에 대해서도 이야기를 나눴다. ◇ 민생행보에 집중하는 모습이다. 지역민심은 어떠한가. "우선, 우리민족의 최대명절인 한가위를 맞아 지친 마음을 잠시 쉬어갈 수 있는 여유를 느끼고, 그동안 함께 하지 못했던 가족과 행복한 시간이 되시길 바라며, 주변의 이웃과도 따뜻하고 풍요로운 마음을 나누시길 바란다. 국회일정이 없는 날이면 될 수 있으면 지역에 내려와 지역주민들과 소통을 이어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지난 22일에는 한가위를 맞아 청주육거리시장에서 장보기행사를 진행한 바 있다. 추석을 맞아 어려움에 빠져있는 우리 소상공인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을 보태드리기 위해서 마련하였다. 지금 우리나라는 고환율, 고금리, 고물가 등 3고(高)와 함께 경기침체가 이어지고 있어 많은 분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