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충주시,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홍보

'자기 혈관 숫자 알기' 레드서클 캠페인 실시

  • 웹출고시간2023.08.31 10:42:11
  • 최종수정2023.08.31 10:42:11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홍보 포스터.

ⓒ 충주시
[충북일보] 충주시는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9.1~9.7)을 맞아 9월 한 달 동안 '자기 혈관 숫자 알기'라는 슬로건을 걸고, 레드서클(Red Circle) 캠페인을 실시한다.

매년 9월 첫째 주 첫날부터 일주일은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의 중요성을 폭넓게 알리고자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홍보 주간으로 지정해 중앙정부와 지자체의 합동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시는 홍보 기간 시민들이 쉽게 체험할 수 있도록 우륵문화제 행사장 내 '나의 혈관 3대 숫자(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알기' 홍보부스를 운영한다.

특히 전통시장, 미용실, 관공서에 자기혈관 숫자알기 체험존 19개소를 설치했다.

또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인지도가 낮은 3040 세대를 겨냥해 사업장을 직접 찾아가 관리해주는 직장인 대사증후군 검진 프로그램도 운영할 예정이다.

집중 홍보 기간인 9월 첫째 주는 '자기혈관 숫자알기 인증샷 챌린지'를 실시해 본인 스스로 혈압, 혈당을 재보고 사진을 올려 함께 공유하는 온라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챌린지에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인증 사진을 워크온 앱에 가입해 충주시공식커뮤니티 게시판에 게시하거나 성함, 핸드폰번호, 사진을 포함해 문자(010-8676-3500)로 전송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캠페인을 통해 다가오는 기온 저하로 인해 위험할 수 있는 심뇌혈관질환을 사전에 관리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특히 충주시가 특화돼 운영 중인 충주시당뇨교육센터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충주 / 윤호노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