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제천시립도서관, '9월 독서의 달' 행사 풍성

"펼쳐보자! 책도, 꿈도" 주제로 다양한 프로그램 마련

  • 웹출고시간2023.08.29 14:20:59
  • 최종수정2023.08.29 14:20:59

제천시립도서관이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마련한 다양한 문화행사.

ⓒ 제천시
[충북일보] 제천시립도서관이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펼쳐보자! 책도, 꿈도'를 주제로 한 달간 독서 한마당, 작가강연회, 가족 인형극, 북 큐레이션, 이벤트 등 다양한 문화행사를 마련한다.

우선 오는 9월 9일 가족인형극 '혹부리 할아버지와 아기 도깨비'를 시작으로 △유지우 작가와의 만남 △댕글댕글 아빠표 주먹밥 △사서 선생님의 비밀 △청키 캔들 만들기 △북큐레이션 △올해의 독서왕 △반납을 잊은 그대에게 등 다양한 독서의 달 행사를 운영한다.

특히 오는 9월 16일 열리는 '2023 독서 한마당'은 제천시 공공도서관 4곳, 충북과학문화거점센터, 생활과학교실 등 시민독서문화 발전을 위해 애쓰는 지역 기관들과 함께 협력해 더욱 풍성한 책 축제로 기획했다.

독서 한마당에서는 △과학강연 '빛과 전자, 그리고 방사광가속기' △어린이 마술극 '책읽어주는 미술관' △야외 체험 부스 등 다채로운 책 문화잔치를 마련했다.

박상천 관장은 "9월에는 도서관에서 풍성하게 준비한 독서의 달 행사에 참여하며 독서의 즐거움을 느끼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립도서관은 시민들이 책과 함께 풍요로운 일상을 보낼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행사에 관한 자세한 내용과 신청은 제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는 열람팀(641-3744)으로 하면 된다.

제천 / 이형수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