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웹출고시간2023.05.23 13:41:55
  • 최종수정2023.05.23 13:41:55

금강과 100년 송림이 어우러져 야영객들에게 사랑받는 영동군 양산면 송호관광지.

ⓒ 영동군
[충북일보] 100년 송림과 금강이 어우러져 충북 최고의 야영장으로 사랑받는 영동군 양산면 송호관광지가 다양한 매력으로 뽐내고 있다.

송호관광지는 올해부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공정캠핑 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공정캠핑 운동은 야영하는 지역에서 장도 보고, 맛있는 음식도 즐기고, 관광도 하자는 '지역 소비 촉진 운동'의 하나다.

군은 코로나19 뒤 캠핑문화가 활성화하고 여가 콘텐츠로 급부상함에 따라 지역경제 살리기와 건전한 야영문화 정착을 위해 이 운동을 펼치고 있다.

군에서 3만 원 이상 소비한 영수증을 제시하면 지역 특산물인 일라이트 비누나 캔 와인(샤인포도 스파쿨링)을 야영객에게 기념품으로 준다.

야영객 유치와 지역경제 활성화 효과적이라는 게 군 관계자의 설명이다.

군은 송호관광지 야영장 가운데 F 구역을 야영 편의 증진과 이용 활성화를 위해 애초 17개 사이트에서 30개 사이트로 확대했다.

송호관광지는 모두 6개 구역(A~F 구역)에서 174개 사이트를 운영한다. 이 가운데 F 구역에서만 전기와 화로를 사용할 수 있다.

예약시스템이 열리면 바로 F 구역 전체를 예약 종료해야 하는 이유다.

군은 빼어난 경관의 금강과 100년 송림이 어우러진 송호관광지를 영동의 대표 관광 콘텐츠로 관리해 야영문화를 선도하는 한편 영동의 관광 이미지를 한 단계 끌어 올릴 방침이다.

김명식 군 시설사업소장은 "송호관광지를 충북에서 제일 쾌적한 야영장으로 개발해 군의 매력을 전국에 알리겠다"며 "공정캠핑 운동도 체계적으로 추진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 하도록 하겠다"고 했다.

영동 / 김기준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