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충주노인회-장애인부모회-노인복지관 등, 건강증진 상호협력

  • 웹출고시간2023.05.17 13:12:06
  • 최종수정2023.05.17 13:12:06

대한노인회 충주시지회와 한국장애인부모회 충주시지부, 충주시노인복지관, 충주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 관계자들이 17일 노인과 장애인 가족의 건강증진과 상호협력을 위한 4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 충주장애인부모회
[충북일보] 대한노인회 충주시지회와 한국장애인부모회 충주시지부, 충주시노인복지관, 충주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는 17일 노인과 장애인 가족의 건강증진과 상호협력을 위한 4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은 노인과 장애인 가족의 건강증진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과 참여 공동 프로그램 진행 등 상호교류를 활발하게 하기로 뜻을 함께 하면서 이뤄졌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노인·장애인 복지 사각지대 대상자 발굴 및 통합사례관리 △지역사회 연계 프로그램 운영지원 협력 △노인·장애인 복지 자원 정보공유와 서비스 연계 체계 구축 등이다.

협약을 통해 하반기 '장애인과 함께하는 한궁대회'를 개최해 노인과 장애인에 대한 인식개선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상희 지회장은 "노인과 장애인은 함께 공감하고 나가는 동반자"라며 "공감대를 형성하고 지역사회에 인식개선을 통해 불편함이 사라지는 함께 사는 세상을 만드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홍석주 지부장은 "노인과 장애인 가족을 대표하는 4자 기관이 업무협약을 통해 노인·장애인복지에 더 많은 발전과 도움을 줄 수 있게 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충주 / 윤호노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