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외국에서도 증평군 고향사랑기부제 응원

Apex Circuit Design Ltd. 창립자 클리브 보웬
증평군 고향사랑기부제 응원

  • 웹출고시간2023.03.08 13:14:04
  • 최종수정2023.03.08 13:14:04

모터스포츠 엔지니어링 컨설팅 회사인 Apex Circuit Design Ltd.의 클리브 보웬이 지난 7일 증평 블랙스톤 벨포레에서 이재영 증평군수를 만나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인 정착을 기원하고 있다.

ⓒ 증평군
[충북일보] 외국인도 증평군의 고향사랑기부제 성공 응원에 동참했다.

증평군에 따르면, 모터스포츠 엔지니어링 컨설팅 회사인 Apex Circuit Design Ltd.의 창립자 클리브 보웬이 지난 7일 블랙스톤 벨포레에서 이재영 증평군수를 만나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인 안착을 응원했다.

클리브 보웬은 한국 방문 기간 중 느낀 증평군의 발전 가능성에 감탄하며, 고향사랑기부제로 증평군이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기틀이 마련되길 기원했다.

지난달 23일에는 Apex Circuit Design Ltd.의 운영대표 에드워드 파커가 증평군에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을 응원하는 서한을 보내왔다.

에드워드 파커는 기부에 직접 참여하고 싶다는 의사도 밝혔으나, 외국인은 기부에 참여할 수 없는 상황에 아쉬움을 표하기도 했다.

국내에 주소지를 두고 있지 않은 외국인은 고향사랑기부금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른 거소지 확인 절차로 기부에 참여할 수 없다.

같은 이유로 재외국민과 외국국적동포도 기부에 참여할 수 없어 이를 가능케 하는 개정 법안(이형석 의원 대표발의)이 행안위에 접수된 상태다.

이재영 증평군수는 "고향사랑기부제에 대한 관심이 날로 높아지고 있다"며 "외국에 살더라도 기부에 참여할 수 있는 길을 열어주면 제도가 좀 더 활성화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Apex Circuit Design Ltd.는 영국에 본사를 둔 모터스포츠 엔지니어링 컨설팅 회사다.

미국 마이애미 F1서킷, 아랍에미레이트 두바이 오토드롬, 호주 시드니 모터스포츠 마크 등을 설계했다.

국제 대회를 개최할 수 있는 국내 유일의 카트 전용 경기장인 벨포레 모터 아레나(블랙스톤 벨포레 내)도 설계, 내달 말 개장을 앞두고 있다.

증평 / 김병학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조길형 충주시장 "부담 없는 시민골프장 추진"

[충북일보] 조길형 충주시장이 공익적 차원에서 시민골프장 조성 계획을 세우고 있다. 코로나19 이후 비싸진 골프장 요금과 관련해 시민들이 골프를 부담 없이 즐길 수 있게 하겠다는 취지인데, 갑론을박이 뜨겁다. 자치단체장으로서 상당히 부담스러울 수 있는 시민골프장 건설 계획을 어떤 계기에서 하게됐는지, 앞으로의 추진과정은 어떻게 진행되는지 여부에 대해 들어보았다. ◇시민골프장을 구상하게 된 계기는. "충주의 창동 시유지와 수안보 옛 스키장 자리에 민간에서 골프장 사업을 해보겠다고 제안이 여럿 들어왔다. '시유지는 소유권 이전', '스키장은 행정적 문제 해소'를 조건으로 걸었는데, 여러 방향으로 고심한 결과 민간에게 넘기기보다 시에서 직접 골프장을 만들어서 시민에게 혜택을 줘야겠다는 결론에 도달했다. 충주에 골프장 많음에도 정작 시민들은 이용할 수가 없는 상황이 안타까웠다." ◇시민골프장 추진 계획은. "아직 많이 진행되지는 않았지만, 오랜 기간의 노력을 들여 전체 과정에 있어서 가장 중요하다 볼 수 있는 시민의 공감을 확보했다. 골프장의 필요성과 대상지에 대해 시민들이 고개를 끄덕여 주셨다. 이제는 사업의 실현가능성 여부를 연구하는 용역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