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청주시 기업인의 날' 유망 중기 9개·우수기업인 30명 시상

유망중기, 경영안정자금 이자보전
지방세 세무조사 유예 등 인센티브
이범석 "기업활동 장애물 해소 최선"

  • 웹출고시간2022.07.14 17:13:36
  • 최종수정2022.07.14 17:13:36

이범석(가운데) 청주시장이 14일 열린 '8회 청주시 기업인의 날' 행사에서 유망중소기업 관계자들에게 인증서를 전달한 뒤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충북일보] 청주시가 14일 '8회 청주시 기업인의 날' 행사를 열어 지역 경제를 이끈 9개 기업을 유망 중소기업으로 선정하고, 30명의 우수기업인을 시상했다.

청주시는 지역 기업인들의 최대 축제인 '8회 청주시 기업인의 날' 행사가 이날 메리다 웨딩컨벤션에서 지역기업인, 중소기업 지원 유관기관, 경제단체장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고 밝혔다.

청주시는 지난 2014년부터 기업 하기 좋은 분위기를 조성하고, 모범적인 기업활동으로 기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기업인들의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청주시 기업인의 날'을 지정·운영해 오고 있다.

이날 행사는 △1부 청주시 유망 중소기업·우수기업인 시상, 축하공연, 청주시 기업인의 비전 선언문 낭독 △2부 기업인의 화합된 마음과 미래를 향한 도전·도약을 표현한 퍼포먼스로 진행됐다.

올해 청주시 유망중소기업은 9개가 선정됐고, 우수기업인상은 청주시장상 15명·청주시의장상 15명 등 30명이 수상했다.

유망중소기업은 △선테스트코리아㈜(대표 김진구) △㈜디엘정보기술(대표 박수철) △FM에그텍(대표 정현석) △㈜벅스존(대표 이병헌) △㈜나노테크(대표 이상현) △부강이엔에스㈜(대표 박규식) △농업회사법인푸디웜㈜(대표 김태훈) △디에스씨㈜(대표 김의태) △성창㈜(대표 이재진) 등 9개 기업이 선정됐다.

유망중소기업 인증을 받은 기업엔 오는 2025년 2월 28일까지 3년 동안 △경영안정자금 이자보전 5년 △지방세 세무조사 유예 △해외시장 개척단 신청 시 가점 부여 등 다양한 인센티브가 주어진다.

우수기업인 청주시장상은 △㈜바이오폴리텍(대표 이정훈) △유경케미칼(대표 유철희) △대성산업㈜(대표 김영균) △㈜세종특장(대표 진종업) △탑월드㈜(대표 민연홍) △㈜잡스테이션(대표 정진원) △㈜오천피에스텍(대표 박종희) △㈜포스메카(대표 임성빈) △㈜엠플러스(대표 김종성) △㈜정우테크놀러지(대표 서영주) △충청호이스트크레인(대표 안병호) △㈜성호(대표 배기운) △㈜선호엔지니어링(대표 김선철) △㈜엔푸드(대표 박의석) 관계자와 △청주산단관리공단 우상엽 대리 등 15명이 받았다.

우수기업인 청주시의장상은 △첨단에스앤피(대표 허용운) △청주나누리푸드장애인보호작업장(대표 이상직) △㈜에스엠개발(대표 소재민) △궁민1급자동차공업사(대표 유경수) △㈜은광이엔지(대표 한명수) △㈜현대종합상사(대표 한범수) △㈜신한아이티(대표 김순규) △한국유통(대표 유국열) △㈜야옹아멍멍해봐(대표 신용성) △㈜피씨엠솔루션(대표 정홍석) △㈜하나이엔지(대표 이재용) △㈜스마일테크(대표 김종흠) △로움하이텍㈜(대표 박주현) △에코디엠랩㈜(대표 윤만순) △㈜동인(대표 김문식) 관계자 등 15명이 받았다.

청주시 기업인들은 비전 선포를 통해 열정과 도전으로 살기 좋은 청주를 만들어 '더 좋은 청주, 행복한 시민' 실현을 앞당길 것을 다짐했다.

이범석 청주시장은 "대내외 경제여건이 악화돼 중소기업 운영이 더 어려울 것으로 예상되지만 오늘 행사의 주제인 '2022 청주시 기업인과 함께 New Beginning, 새로운 시작, 미래를 꿈꾸다'처럼, 지금의 어려움을 이겨내고 새로운 시작으로 더 크게 성장해 나아가길 기원한다"먀 "시에서도 중소기업의 활력 회복을 위해서 보다 적극적으로 기업애로를 직접 듣고, 기업활동의 장애물을 걷어내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성홍규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