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엠피게임즈 '루벤의 대모험' 원스토어 이달의 우수베타게임 선정

충북글로벌게임센터 입주기업 '엠피게임즈'

  • 웹출고시간2022.06.30 16:37:37
  • 최종수정2022.06.30 16:37:37

전정식 엠피게임즈 대표와 직원들이 30일 원스토어가 선정하는 '이달의 우수 베타게임' 선정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충북일보] 충북글로벌게임센터는 30일 입주기업 엠피게임즈의 '루벤의 대모험'이 원스토어가 선정하는 5월의 '이달의 우수베타게임'에 선정됐다고 전했다.

베타게임이란 정식 출시 전의 버전을 이르는 말로 '루벤의 대모험'은 이번 선정을 통해 일찌감치 가능성과 상품성을 인정받게 됐다.

이번 선정으로 '루벤의 대모험'은 출시까지 베타유저들의 실시간 피드백을 통해 게임의 안정화와 고도화를 진행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네이버 클라우드, SK C&C의 클라우드 Z에 적용하기 위해 발생하는 테스트 인프라 비용과 함께 게임출시 당월과 익월에 발생하는 클라우드 인프라 비용까지 무상 지원받게 됐다. 또한 원스토어 내 각종 홍보지원 혜택도 주어진다.
엠피게임즈의 '루벤의 대모험'은 뉴트로 감성의 2D 방치형 RPG게임으로 2021년 충북글로벌게임센터의 제작지원을 받았다. 특유의 귀여운 캐릭터들과 쾌속 성장이 요즘 게임 트렌드를 잘 잡았다는 평이다.

전성식 엠피게임즈 대표는 "이번 선정은 우리의 개발 방향과 믿음이 틀리지 않았음을 확인받는 계기가 됐다"면서 "베타유저들이 보내주는 소중한 의견을 반영해 미흡했던 부분을 해결하고 정식 서비스까지 더 좋은 게임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2020년 충북글로벌게임센터에 입주한 엠피게임즈는 개발한 게임 '가디언 스프릿 TD'로 지난해 4월과 9월 구글 피처드에 선정된 바 있다. '루벤의 대모험' 정식 출시는 9월이다.

/ 성지연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