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재세능원, 충주메가폴리스산단 양극재 공장 신설

대소원면 외투지역에 약 8만톤 규모
양극재 공장 단계별 신축

  • 웹출고시간2022.06.30 13:57:03
  • 최종수정2022.06.30 13:57:03

이차전지 양극재 제조기업인 ㈜재세능원이 30일 충주메가폴리스 산업단지 내 외국인 투자지역에서 양극재 제1공장 착공식을 개최하고 있다.

[충북일보] 이차전지 양극재 제조기업인 ㈜재세능원은 30일 충주메가폴리스 산업단지 내 외국인 투자지역(대소원면 영평리 774 일원)에서 양극재 제1공장 착공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조길형 충주시장, 강성규 충북도투자유치과장, 기업관계자 등이 참석해 ㈜재세능원의 양극재 1공장 준공을 축하하며 지역과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을 약속했다.

재세능원의 중국 본사인 Ronbay는 중국 내 이차전지 소재인 양극재 및 전구체 제조 기업으로 중국 상하이거래소에 상장(2019.07)했다.

이 업체는 자동차용 고효율 양극재인 하이니켈 NCM 분야에 있어 중국 내 독보적인 1위의 소재 전문 기업이다.

또 전구체 제조회사인 이엠티의 최대주주이며, 이차전지 소재 재생 전문기업인 주식회사 TMR의 대주주이기도 하다.

한국 투자 규모는 부지면적 11만4천854.9㎡에 연간 약 8만톤 규모의 양극재 공장을 단계별로 신축할 예정이다.

총투자 비용은 약 8천억 원 규모다.

재세능원의 1차 준공 목표는 올해 12월까지 연간 2만톤 규모의 양극재 생산공장을 완공하는 것이다.

이번 1공장 준공 규모는 건축면적 9천696.32㎡, 연면적 1만8천507㎡에 달하며 공장동 창고동을 포함해 7개 동을 완공한다.

1공장 생산 규모는 연 5천톤 규모다.

유상열 재세능원 총재는 "이번 한국공장 신설은 중국과 한국의 자본과 기술 결합을 통해 전기자동차용 고효율 양극재(하이니켈 NCM 제품) 분야에 있어 글로벌 선두주자로서 입지를 공고히 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한국을 포함한 글로벌마켓의 고객 요구에 적극적인 대응이 가능하다는 것에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조길형 시장은 "세계적인 트렌드인 친환경 자동차 시장 성장 속에서 재세능원이 이차전지 소재 분야의 세계 1위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충주 / 윤호노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이범석 청주시장 당선인 인터뷰

[충북일보] 민선8기 청주시정을 이끌 이범석호 출범이 며칠 남지 않았다. 이범석 당선인은 지난 2021년 8월 청주시장 출마를 위해 정년을 6년 남겨놓고 공직을 떠났다. 지난 3월 청주시장 출마를 선언했고, 6월 1일 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청주시민의 선택을 받았다. 공직을 떠난 지 10개월만에 55세의 나이로 '역대 최연소 청주시장' 타이틀을 거머쥐게 됐다. 4개 분과로 구성된 청주시장직 인수위원회와, 현안을 다룰 인수위 산하의 3개 TF팀은 '현안 원점 재검토'를 천명한 이 당선인이 만들어갈 청주시의 밑그림을 그리고 있다. 이 당선인을 만나 시정 구상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봤다. ◇청주시장 당선 소감은. "먼저 성원해주신 청주시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깊은 감사 드린다. 시민들께서 고향 청주를 위해 일할 기회를 주신만큼, 항상 소통하면서 약속을 실천하고 시민이 원하는 것을 시원하게 해결하는 시장이 되겠다고 굳은 다짐을 하고 있다. 어려서부터 할머니와 아버지의 영향을 받아 지역과 나라를 위해 큰일을 해야겠다는 꿈을 가졌고, 꿈을 이루기 위해 행정고시를 통해 공직에 입문했다. 청주시장 권한대행과 부시장을 지냈고 충북도청에서 사무관으로 다양한 업무를 두루 경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