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웹출고시간2021.05.24 15:54:51
  • 최종수정2021.05.24 15:54:51

충주상고 축구부원들이 2021 청룡기 전국고등학교축구대회 4강에 진출한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충북일보] 충주상업고등학교 축구부가 2021 청룡기 전국고등학생축구대회 4강에 진출했다.

경남 고성에서 열리는 이번 대회에서 충주상고는 24일 8강전에서 경북 자연과학고를 물리치고 4강에 진출하는 쾌거를 이뤘다.

이날 경기에서 충주상고는 월등한 경기를 선보였지만 득점력이 터지지 않아 80분간의 숨 막히는 접전 끝에 경기를 무승부로 마무리하고 승부차기로 들어갔다.

승부차기에서 충주상고 최원우 골키퍼의 신들린 방어로 상대방의 키커 슛을 2개를 연달아 막아내며 승리를 확정지고 4강으로 선착했다.

충주상고는 예선리그를 무사히 통과하고 24강전에서 경주정보고를 1대0으로 제압했다.

16강전에서도 지난해 무학기 전국 고등학교 축구대회 우승팀 마산공고와 격돌해 철저한 상대 분석을 통한 경기로 통쾌한 승리를 거두고 8강전에 올랐다.

이날 승리로 충주상고는 25일 결승전을 향한 마지막 관문 4강전을 펼친다.

정정면 감독은 "학교의 전폭적인 도움과 지역에 있는 충주시민축구단과의 연습경기를 통해 많은 자신감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경기를 거듭할수록 선수들의 컨디션과 팀 분위기가 상승하며 경기력이 좋아지고 있어 마지막 경기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충주 / 윤호노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대한민국 바이오 산업의 인프라 역할 선도"

[충북일보] "대한민국 바이오 산업의 인프라 역할을 해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김동일(56) ㈜키프라임리서치 대표는 준공 이후 한 달도 지나지 않았지만 국내외 관계자들의 방문으로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고 담담히 말했다. 오송캠퍼스에 관심을 갖고 찾아온 미국, 태국, 벨기에, 네덜란드 스위스 등의 신약·백신 개발 관계자들의 견학이 줄을 잇고 있다. 김동일 키프라임리서치 대표가 청주와 바이오업계에 자리를 잡게 된 것은 지난 2020년 7월이다. 바이오톡스텍의 창립멤버인 김 대표는 당시 국내 산업환경에 대해 "이미 성숙단계에 접어든 제조업이 아닌 대한민국에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되는 산업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고 한다. 그는 "당시 BT(바이오테크놀로지)와 IT(인포메이션 테크놀로지)라는 두 개의 큰 축이 보였다"며 "이가운데 BT가 글로벌 산업 경쟁력이나 발전 정도·세계 시장 진출 정도로 봤을 때 타 산업 대비 훨씬 경쟁력이 부족했다. 그래서 오히려 기회가 더 많지 않을 것이라는 판단으로 BT를 선택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김 대표가 업계에 뛰어들었을 당시만 하더라도 국내에는 실제로 신약을 개발하는 제약·바이오 분야의 회사들은 국내시장·제네릭 분야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