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괴산고추축제 시작부터 '성공예감'

홈쇼핑서 4천200세트 완판 행진

축제 온라인 라이브쇼 이틀새 1만1천회 조회

  • 웹출고시간2020.09.01 12:54:51
  • 최종수정2020.09.01 12:55:44

2020 괴산고축축제 괴산으로 가요 랜선라이브쇼' 화면 갈무리.

[충북일보] 온라인 괴산고추축제가 축제 시작 전부터 고추완판 행진을 이어가며 성황이다.

1일 괴산군에 따르면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온라인으로 전면 전환한 '2020 괴산 순정농부 고추축제'가 오는 15일까지 열린다.

본격적인 축제에 앞서 지난 29일 사전행사로 마련된 TV 현대홈쇼핑 특별전에서는 미리 준비한 괴산청결고춧가루 4천200세트가 모두 팔렸다.

이날 팔린 고춧가루는 500g 4팩이 든 2kg의 선물세트로, 개당 9만2천900원에 판매돼 3억9천여만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서울 서초구 양재동과 도봉구 창동, 청주 상당구 방서동 농협유통센터 하나로마트 고추전용 판매장에서도 첫날 준비한 물량이 모두 판매돼 괴산청결고추의 명성을 입증했다.

지난 31일 생방송으로 열린 괴산고추축제 온라인 스튜디오 '2020 괴산고축축제 괴산으로 가요 랜선라이브쇼'는 이날 오전 9시 기준 누적 1만1천회가 넘는 조회수를 기록했다.

생방송 중에 2천명에 가까운 동시 접속자가 몰리고, 총채팅 메시지 수 역시 1만6천건을 돌파해 괴산고추축제를 향한 뜨거운 관심을 실감하게 했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19의 영향이 무색할 만큼 많은 성원을 보내주셔서 감사하다"며 "남은 기간에도 알찬 프로그램과 이벤트를 마련해 소비자들을 찾아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올해 20주년을 맞은 괴산고추축제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지난 31일부터 이달 15일까지 16일간 온라인 중심으로 열린다.

군은 오는 6일까지 매일 오후 5시부터 한 시간 동안 괴산군 공식 유튜브 채널과 페이스북 채널을 통해 온라인 스튜디오를 열고 다양한 이벤트를 펼친다.

박서진, 배그나, 김수빈, 김산하, 윤서령, 요요미, 강진 등 가수와 진달래, 청이, 장정희, 김사권 등 패널이 출연한다.

코미디언 문세윤도 특별게스트로 깜짝 등장할 예정이다.

괴산군은 '참여 고객을 위해 속풀이 고추난타'와 '황금고추를 찾아라'를 변형한 온라인 게임과 챌린지송 이벤트를 마련하고, 에어팟, 각종 상품권 등의 푸짐한 선물을 준비했다.

축제 기간 온라인과 대도시 전용 판매장을 찾는 소비자들에게는 선착순 7천포(6㎏들이)에 한해 1만 원씩 할인 혜택을 준다.

괴산군 직영 온라인쇼핑몰 괴산장터에서는 축제 기간인 괴산청결고추 6㎏을 구매한 첫 번째, 20번째, 200번째, 2천번째, 2천20번째 고객에게 건고추 6㎏을 추가로 증정하는 선착순 구매 이벤트와 요일별 구매 이벤트도 진행한다. 괴산 / 주진석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충북일보가 만난 사람들 - 공병영 전국국공립전문대학총장협의회장

[충북일보] 학령인구 감소로 인한 대학의 위기를 맞은 전국국공립전문대학들이 머리를 맞댔다. 이들은 국공립전문대학의 발전을 위해 정부기관을 찾아 끊임없이 제도개선을 건의하는 한편, 대학의 미래비전 제시를 위한 연구 등도 펼치고 있어 주목받고 있다. 공병영 전국국공립전문대학총장협의회장(충북도립대학교 총정)으로부터 대학위기 극복을 위해 발로 뛰며 동분서주하고 있는 광폭활동에 대해 들어봤다. ◇전국국공립전문대학총장협의회를 소개해 달라 "전국국공립전문대학총장협의회(이하 협의회)는 충북도립대학교를 비롯한 충남도립대, 경북도립대, 강원도립대, 경남도립거창대, 경남도립남해대, 전남도립대 등 전국 7개 지역 도립대학교 총장으로 구성되어있다. 이후 협의회에 국립전문대학인 한국복지대학교가 회원으로 가입해 현재까지 운영 중이다. 이 협의회를 통해 각 대학별 대표인 총장들을 비롯한 8개 대학 구성원 모두가 하나가 돼 국공립전문대학의 위상을 강화하고 있다. 이외에도 공무원특채와 간호학과신설, 국비확보 등 주요현안에 대해 공동으로 대응하고 있다. 이 가운데 충북도립대학교는 지난 3월 전국국공립전문대학총장협의회 회장대학으로 선정, 공병영 충북도립대학교 총장이 회장을 맡아 내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