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1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나만의 고즈넉한 여행, 충주 수주팔봉에서 시작

비대면 관광 인기…캠핑, 차박 등 야영객 증가
수려한 자연 경관, 캠핑지로 주목

  • 웹출고시간2020.07.06 13:44:24
  • 최종수정2020.07.06 13:44:24

수주팔봉 풍경.

ⓒ 충주시
[충북일보]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언택트' 관광이 주목받고 있다.

언택트란 접촉하다는 의미의 콘택트(contact)에 부정 언(un)의 의미를 합친 합성어다. 소비, 유통, 문화, 일상생활뿐만 아니라 관광 분야에도 비대면 여행 트렌드가 확대되고 있다.

그 대표적인 예가 '차박' 캠핑이다.

차박은 자동차에서 최소한의 장비만으로 즐기는 캠핑의 형태로 따로 숙박비가 들지 않고 준비해온 음식을 곧바로 조리해서 먹을 수 있다.

퇴근길에 곧바로 자신이 원하는 관광지로 떠날 수 있어 시간과 비용도 절감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충주시 대소원면에 위치한 자연 유원지 수주팔봉은 캠핑객들에게 차박의 명소로 각광 받는 곳이다.

충주의 대표적인 관광지인 수주팔봉은 본래 달천에 비친 봉우리의 모습이 여덟 개로 보여 붙여진 이름이었지만 농경지 확보를 위해 능선을 절단하여 예전의 모습은 사라졌다.

하지만 능선을 절단하며 생긴 송곳 바위, 칼바위 등 날카로운 바위들이 수직 절벽을 이루게 되면서 아름답고 장엄한 경관을 뽐내고 있다.

수주팔봉과 출렁다리.

ⓒ 충주시
특히 길이 약 47m의 출렁다리에서 멋진 풍경을 감상할 수 있으며 절경을 배경으로 인생샷을 찍을 수 있다.

차박 캠핑객들에게는 넓은 백사장과 어우러진 바위 절벽, 그 사이를 잇는 출렁다리까지 한꺼번에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인기요인이다.

인근의 다양한 관광자원도 매력적이다. 수주팔봉에서 약 300m 떨어진 곳의 팔봉서원은 충청북도 기념물 제 129호로써 수려한 건축물로 이목을 끈다.

과거 흥선대원군의 서원철폐령으로 폐원돼 터만 남아있던 것을 1998년 목조사원식의 전통 양식으로 복원하여 현재 모습이 됐다.

초기 4현을 모신 서원이자 후생교육을 담당하던 교육의 장이기 때문에 자녀와 함께 역사여행지로 방문하기에 적합한 곳이다.

15분 거리에 있는 왕의온천 수안보 온천 역시 함께 보면 좋을 관광지로 지친 심신을 힐링할 수 있는 명소다.

코로나19 2차 유행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는 가운데 답답한 일상도 계속되고 있다.

주말과 휴가철 복잡하고 사람 많은 곳을 피하고 싶다면 고요하고 아늑한 수주팔봉이 제격이다.

충주 / 윤호노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