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웹출고시간2020.04.26 13:12:25
  • 최종수정2020.04.26 13:12:25

'괴산 명산 가이드북'

[충북일보] 괴산군이 '괴산 명산 가이드북'을 발간했다.

군은 괴산을 찾는 등산객들에게 다양한 산행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괴산 명산 가이드북'을 제작했다.

이 책은 그동안 산악인으로부터 크게 사랑받아온 35명산을 비롯해 새롭게 추가 발굴한 명산 11곳을 소개하고 있다.

아름다운 숲을 품고 이어지는 산책로 4곳도 같이 수록했다.

'괴산 명산 가이드북'은 등산안내도, 산행시간, 교통정보 등의 일반적인 등산 정보는 물론 맛집, 지역 축제, 농·특산물, 주변 관광지 등 재밌고 다양한 정보를 함께 담아 괴산의 다채로운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특히, 기존에 발간한 35명산 책자에서는 느껴보지 못한 생동감 있는 가이드북 제작을 위해 수많은 현지답사와 사진 최신화에 심혈을 기울였다는 게 군의 설명이다.

이 책은 군청 산림녹지과(043-830-3274)로 신청하면 무료로 받아 볼 수 있다.

군은 군청 내 모든 부서와 각 읍·면사무소에도 배부해 군민들이 평소 쉽게 접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군 관계자는 "괴산에 즐비한 명산들을 단 한권에 만나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 '괴산 명산 가이드북'을 발간했다"며, "산을 아끼고 사랑하는 전국의 많은 등산 애호가들에게 이 책이 널리 활용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책에 새롭게 추가된 명산은 △연어봉(연풍면) △사랑산(청천면) △도덕산(괴산읍) △칠보산(청안면) △배미산(문광면) △설운산(청천면) △남산(괴산읍) △백마산(사리면) △설우산(소수면) △등잔봉(칠성면) △천장봉(칠성면) 등 11곳이다.

아름다운 산책로 4곳은 △남산 산책로(괴산읍) △주민행복공원 둘레길(괴산읍) △속리산 둘레길(청안면∼칠성면∼문광면∼연풍면) △산막이옛길(칠성면) 등이다. 괴산 / 주진석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4·15총선 릴레이 인터뷰 ⑱ 미래통합당 경대수 (증평·진천·음성)

4·15총선 릴레이 인터뷰 ⑱ 미래통합당 경대수 (증평·진천·음성) ◇선거에 임하는 각오는 "8년 동안 군민들이 국회의원 경대수에게 바라는 숙원 사업들 중 해결되지 못한 것이 있다. 3선이 되면 반드시 이것들을 관철하겠다는 의지를 다지고 있다. 유권자들에게 그 마음을 전달해 이번 총선에서 꼭 승리하겠다." ◇이번 선거 프레임 어떻게 보나 "문재인 정부의 실정이 코로나사태에 묻힌 부분이 있다. 모든 분야에 있어 퇴보를 거듭한 정권이다. 경제 부분은 소득주도성장으로 대표되는 모든 정책이 실패로 드러나고 있다. 경제지표는 지금까지 겪어보지 못한 수치로 나타나고 있다. 정부 통계로 고용률이 좋아지고 있다는 것은 공공일자리로 포장된 것이다. 30~40대의 일자리는 점점 줄어들고, 청년실업률은 최악이다. 어느 산업 단지를 가도 문 닫는 중소기업이 지금처럼 많을 때가 없었다. 외교·안보 측면에서도 지금처럼 전통 우방과의 신뢰가 깨진 적이 없다. 문재인 정부가 잘하고 있다고 주장하지만 우리 국민들은 냉정한 시각으로 총선에서 평가할 것이다. 이번 총선으로 바로잡지 않으면 나라가 어디로 갈지 모른다. 국민들도 이에 동의한다면 이번 총선에서는 우리 미래통합당, 자